[스프] "파리 어디서 와인 사면 좋을까요?" - 백화점 편

심영구 기자 2024. 1. 13.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인의슾] (글 : 김규학 크리에이터)


파리에 오는 많은 분들이 제게 항상 물어보는 질문이 있습니다. "파리에 와인리스트가 좋은 와인샵 추천해 주세요" "파리 어디서 와인을 사면 좋을까요?" 등 와인구매에 관련된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요. 사실 파리에는 다양한 리스트를 가진 수많은 와인샵이 곳곳에 있기 때문에 딱 몇 군데를 찍기가 쉽지 않습니다. 더구나 소규모 샵들은 그때그때 리스트도 자주 바뀌기 때문에 추천하기가 어려운데요.

시간이 생명인 관광객에게 제가 항상 추천하는 와인샵이 있습니다. 바로 유명 백화점들의 와인샵인데요. 뻔한 와인리스트에 가격만 비싸다는 편견과는 달리 프랑스 전역의 유명 와인들은 물론, 개성 있는 와인까지 다양하게 리스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텍스리펀도 쉽게 받을 수 있는 곳이 바로 백화점이기 때문에 잘 이용하면 저렴하게 좋은 와인을 '득템'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파리의 대표적인 백화점 3곳의 와인샵을 보여드릴게요.
 

1. 프헝떵 오스만(Printemps Haussmann)


- 주소 : 70 Bd Haussmann, 75009 Paris

라파예트 백화점과 더불어 파리 오페라 뒤 오스만 거리에 위치해 있는 프헝떵 백화점은 3개관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그중 남성관 7층에 와인샵이 있습니다. 와인매장이 다른 백화점에 비해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프헝떵 와인샵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입니다. 바로 옆에 있는 라파예트에 비하면 그래도 착한 가격으로 괜찮은 와인을 가끔 득템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프헝떵입니다.

특히 매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고급 와인을 따로 진열해 놓은 공간이 나오는데요. 가끔씩 여기서 부르고뉴 지역의 고급 와인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하실 수도 있습니다. 매장 한편에 와인을 마실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요. 이곳에서 샴페인이나 와인을 간단한 안주와 함께 한 잔 할 수도 있습니다.

와인 구경을 마치셨다면 잊지 말고 와인샵 위에 있는 푸드코트도 방문해 보세요. 에펠탑이 보이는 전망을 보면서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SBS 뉴스 사이트에서 해당 동영상 보기]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7495687&plink=YOUTUBE&cooper=DAUM]

 

2. 갤러리 라파예트 오스만(Galeries Lafayette Haussmann)


- 주소 : 35 Bd Haussmann, 75009 Paris

프헝떵 백화점 바로 옆에는 라파예트 백화점이 있습니다. 프헝떵보다 규모도 훨씬 크고 사람들도 더 북적이는 곳인데요.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백화점이라 할 수 있는 라파예트에도 와인샵이 있습니다.

라파예트는 식품관이 아예 따로 있는데 2층에 엄청난 규모의 와인샵이 있습니다. 특히 라파예트 와인샵의 압권은 가운데 위치한 고급 보르도와인 코너입니다. 이곳에서 보르도 좌안의 5대 샤또, 보르도에서 가장 비싼 와인인 페트뤼스, 우안의 상징인 슈발블랑 등 최고급 보르도와인의 다양한 빈티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또 가운데에 아름다운 색을 가진 샤또 디켐도 전시되어 있는데요. 무려 1899년 빈티지도 실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코너 바깥쪽에는 보르도의 다른 그랑크뤼 와인들이 빈티지별로 나열되어 있어 원하는 샤또의 생빈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거예요. 또 라파예트에는 보르도의 정말 오래된 빈티지(1950~1990년대)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라파예트는 가격이 다른 곳보다 좀 비싼 편이라 차라리 다른 샵에서는 구하기 힘든 올드 빈티지 와인을 구매하시는 것도 팁이 될 수 있습니다.

라파예트는 보르도 코너가 거의 절반일 만큼 보르도에 진심이지만 워낙 큰 매장이라 프랑스 다른 지역의 대표와인들도 대부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샴페인의 경우 대형 하우스 샴페인, 작은 와이너리에서 만드는 RM샴페인, 로제 샴페인 코너를 따로 나눌 정도로 많은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털, 살롱, 쟈크 셀로스 등 최고의 샴페인을 다 만나볼 순 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싼 편이라 추천하기는 어려운데요. 개인적으로 4~50유로대의 특색 있는 RM샴페인을 추천받아 드셔보시면 절대 실패하지 않을 거예요.

샴페인 말고도 루아르, 론, 랑그독 후씨옹 등 프랑스의 대표 와인산지의 유명와인들도 다 가지고 있으니 프랑스 현지에서 가성비 좋은 와인을 원하신다면 꼭 둘러보세요. 오늘 소개하는 백화점 3곳 중에서 20~50유로대 가성비 와인리스트는 라파예트가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해당가격대를 원하시면 라파예트만 가셔도 충분합니다.

라파예트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와인샵에서 구매한 와인을 샵 바로 옆에 위치한 바에서 바로 마실 수 있다는 점인데요. 콜키지 비용은 80유로를 기준으로 이하는 15유로, 이상은 무료입니다. 이 바에서는 품종, 지역, 빈티지를 맞추게 되면 무료로 와인을 제공해 주는 블라인드 이벤트도 있으니 재미로 한번 해보시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어차피 와인구경하러 라파예트 식품관에 들어가셨다면 안주거리나 기념품도 이곳에서 쇼핑해 보세요. 프랑스의 대표 안주거리부터 유명 디저트까지 한 자리에서 다 찾아볼 수 있습니다.

[SBS 뉴스 사이트에서 해당 동영상 보기]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7495687&plink=YOUTUBE&cooper=DAUM]


(남은 이야기는 스프에서)

심영구 기자 so5wha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