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피처링 우미 'Wherever U R'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글로벌 200' 차트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뷔가 피처링한 미국 가수 우미(UMI)의 신곡 '웨어에버 유 아'(Wherever U R)가 빌보드 주요 차트인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웨어에버 유 아'는 빌보드가 1월 9일 발표한 최신 차트(1월 13일자) 빌보드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5위에 올랐다.
'웨어에버 유 아'는 ARIA(오스트레일리아 음반 산업 협회)의 디지털 트랙 차트에도 1위로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어에버 유 아'는 빌보드가 1월 9일 발표한 최신 차트(1월 13일자) 빌보드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5위에 올랐다. '웨어에버 유 아'는 '캐나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도 10위에 진입했다.
'웨어에버 유 아'는 또 다른 빌보드 주요 차트인 '글로벌 200'에서 99위, '미국 제외 글로벌 차트'에서는 64위를 차지했다.
'웨어에버 유 아'는 빌보드 주요 장르별 차트인 '핫 R&B 송'에서는 20위에 진입, 해당 차트에 처음 진입했다. 'R&B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R&B/힙합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2위로 데뷔했다.
'웨어에버 유 아'는 ARIA(오스트레일리아 음반 산업 협회)의 디지털 트랙 차트에도 1위로 데뷔했다.
우미는 앞서 '웨어에버 유 아'에 대해 "사랑하는 사람이 서로 다른 시간, 장소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노래"라며 "사랑은 거리에 상관없이 느낄 수 있는 주파수라는 것을 생각나게 하는 곡"이라고 밝혔다. 우미는 "'뷔가 이 곡을 누구를 위해서 쓰고 싶은 걸까'라는 생각을 하며 곡 작업을 했으며 뷔와 서로 소통을 계속해서 곡이 탄생했다"고 전했다.
우미는 "뷔가 입대한다는 것을 전혀 몰랐고 기사를 통해서 알았다"며 "뷔는 생일에 발매하고 싶어 했고, 나를 믿고 이 곡을 맡긴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우미는 "정말 강하게 드는 생각은 뷔가 군 입대를 하면서 팬들, 그의 음악을 들어주는 모든 사람들을 생각했기에 이 곡이 사람들이 좋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며 팬들을 향한 뷔의 깊은 사랑도 전했다.
뷔는 지난해 12월 11일 육군 훈련소에 입소,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있다. 뷔는 훈련소 수료 후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군사경찰단 특수임무대에서 복무할 예정이다. 뷔의 전역 예정일은 2025년 6월 10일이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븐♥' 이다해, 신천지 갔다 - 스타뉴스
- 가수 겸 배우 40대男, 교통사고 내고 음주측정 거부 - 스타뉴스
- 신동엽 "♥아내 선혜윤, 이소라 3500만원 목걸이? 문제 없다고.." 쏘 쿨 - 스타뉴스
- 김희철, "게임 때문에 여친과 결별"..母 분노 유발 - 스타뉴스
- "전혜진 번호 알아냈다" 故이선균 카톡 보니 '경악' - 스타뉴스
- "직접 기획"..방탄소년단 진, 스페셜 팬 이벤트 개최한다 [공식]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정국이어..'2024 MTV EMA'서 '베스트 K-팝' 수상[공식] - 스타뉴스
- 동방신기 아닌 JX로..김재중·김준수, '올타임 레전드' 증명한 단콘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2024 MTV EMA 베스트 K팝 수상..軍복무 중에도 'K팝 프론트맨' - 스타뉴스
- 900만 구독→연 수입 63억..크리에이터 부부 '반전 실체' 경악 [동상이몽2]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