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팩트] 'CES 2024' 빛낸 혁신의 K-신기술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4(CES 2024)'에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CES 2024'가 진화하는 기술의 현재를 알 수 있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기 때문입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로 LG전자가 'CES 2024'에서 선보인 제품입니다.
'CES 2024'는 국내 가전·IT 기술의 진일보를 확인한 무대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0개국 4000개 기업 참여한 CES 2024
역대 최대 규모, 한국 기업은 700개 이상
모비온·SA-2·LG 시그니처 올레드 T 주목
[더팩트|이상빈 기자]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4(CES 2024)'에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CES 2024'가 진화하는 기술의 현재를 알 수 있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기 때문입니다.
150개국 4000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만큼 눈에 띄는 신기술도 가득합니다. 'CES 2024'의 문을 두드린 700개가 넘는 한국 기업도 놀라운 기술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현대모비스가 내놓은 '모비온(MOBION)'은 좌우 및 대각선으로 이동하는 전기차입니다. 휠이 자유자재로 회전하기 때문에 게처럼 옆으로 가는 '크랩 주행'이 가능합니다.
현대차그룹 미래항공모빌리티(AAM) 독립법인 슈퍼널(Supernal)의 'SA-2'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슈퍼널이 미래항공모빌리티로 구상하는 'SA-2'는 조종사 포함 5명이 탑승하는 전장 10m, 전폭 15m의 전기수직이착륙기입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로 LG전자가 'CES 2024'에서 선보인 제품입니다.
무선에 투명 스크린으로 설계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CES 2024' 공식 어워드 파트너 엔가젯(Engadget)이 선정한 최고상(The Best of CES 2024) 영광을 안았습니다.
혁신상을 받은 스타트업도 100개 사가 넘습니다. 'CES 2024'는 국내 가전·IT 기술의 진일보를 확인한 무대입니다.
pk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워진 한동훈 비대위 '1호 영입인재' 이력…박상수 "난 모르는 일"
- "감정도 불가인데 단정적 보도"…'바이든-날리면' 정정보도 판결 (종합2보)
- 봉준호→송강호·문화예술단체, '이선균 방지법' 동참 호소(종합)
- 민주당 "하위 20% 통보 사실 아냐"…갈등 차단 안간힘
- "급한 불 껐다" 태영건설 워크아웃 개시…자구안 이행, 추가 부실 등 변수
- 양당 구도 타파?…중도 표방 '제3지대' 잔혹사
- '밤에 피는 꽃', 이하늬표 코믹 이어갈까[TF초점]
- 손흥민 없는 토트넘 '대수혈'...베르너 이어 드라구신 영입
- [개 말고 나 어때] '24시간 졸려'…호기심 많은 귀염둥이 '페럿'
- 저렴하다 소문난 서울 공공예식장…직접 상담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