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RS 탑재형 전술지대지유도무기 개량형 시험발사 성공…“수출 염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 당국이 전술지대지유도무기(KTSSM-Ⅰ)를 다연장로켓(MLRS)에 탑재할 수 있도록 개량한 'MLRS 탑재형 KTSSM-Ⅰ'의 시험발사에 성공한 것으로 12일 확인했다.
복수의 군 소식통에 따르면 전날 국방과학연구소(ADD) 안흥시험장에서 MLRS 탑재형 KTSSM-Ⅰ의 시험발사가 이뤄졌다.
수출을 염두에 두고 MLRS에 탑재할 수 있도록 KTSSM-Ⅰ를 개량한 미사일의 성능을 시험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 당국이 전술지대지유도무기(KTSSM-Ⅰ)를 다연장로켓(MLRS)에 탑재할 수 있도록 개량한 ‘MLRS 탑재형 KTSSM-Ⅰ’의 시험발사에 성공한 것으로 12일 확인했다.
복수의 군 소식통에 따르면 전날 국방과학연구소(ADD) 안흥시험장에서 MLRS 탑재형 KTSSM-Ⅰ의 시험발사가 이뤄졌다. 수출을 염두에 두고 MLRS에 탑재할 수 있도록 KTSSM-Ⅰ를 개량한 미사일의 성능을 시험한 것이다.
KTSSM-Ⅰ은 2010년 11월 연평도 포격전 이후 북한이 지하 갱도에 구축한 장사정포 진지를 파괴할 목적으로 국내에서 개발됐다.
관통형 열압력 탄두로 지하 수m까지 관통할 수 있어서 갱도 진지 타격에 특화된 무기체계다.
전날 시험발사에 성공한 개량형은 국산 MLRS ‘천무’에 장착할 수 있다.
KTSSM-Ⅰ 수입을 타진하는 국가에서 MLRS 천무에 장착할 수 있는 개량형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석촌호수 살인사건, 테이프 결박된 女정체 “운수업체 대표”
- 경찰국 반대했다 좌천된 ‘미니스커트 여경’ 퇴직…총선 출마하나?
- “아줌마라고?” 격분해 지하철 칼부림한 30대, 징역 8년
- ‘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2심 재판부 판사 돌연 사망
- 한동훈, 주황 ‘봉다리’ 쓰고 찰칵…2008년 사직구장 사진 공개
- 경찰, 병원 샅샅이 뒤져 와이셔츠 확보… “민주당 증거 인멸 주장 허위로 드러나”
- “이재명 테러 배후 밝혀라”… 민주당의 ‘총선용 음모론’
- 차기 대선 주자 이재명 23%, 한동훈 22%…韓, 처음으로 20%대[한국갤럽]
- 건보료 부담 얼마나 줄어드나…도봉구 아파트 가진 은퇴자, 연간 60만원 덜 내
- 박수홍 “착잡하고 황망하다”…친형 ‘징역 7년’에 전한 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