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과 추격전 벌인 ‘음주운전’ 소방관 구속…“도주 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도심에서 음주운전 사고를 낸 뒤 출동한 경찰차를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를 받는 현직 소방관 40대 남성이 구속됐다.
12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전날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공용물건손상 혐의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이날 오후 '도주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구속 영장이 발부됐다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0시30분께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사거리에서 승용차를 들이받은 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차 2대와 택시를 추가로 들이받은 혐의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 “다음 주 검찰 송치 예정”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서울 도심에서 음주운전 사고를 낸 뒤 출동한 경찰차를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를 받는 현직 소방관 40대 남성이 구속됐다.
12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전날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공용물건손상 혐의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이날 오후 ‘도주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구속 영장이 발부됐다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0시30분께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사거리에서 승용차를 들이받은 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차 2대와 택시를 추가로 들이받은 혐의 받는다.
A씨는 경찰과 2㎞가량 추격전을 벌인 끝에 붙잡혔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서울 한 소방서 소속 현직 소방관으로 최근 음주운전으로 직위 해제된 상태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다음 주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병서 (bshwa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3살 포크로 찌르고 박치기 ‘퍽’...인천 어린이집 학대 의혹
- 지드래곤, 재벌 3세 2명과 ‘와인 회동’…선물한 브로치 뭐기에
- "벤츠 타는 그녀" 알고보니 '법인차'..남성 선호도 1위는?
- 앤디 아내 이은주 아나운서, KBS 상대 민사소송 승소 ‘복직’
- 아이유 분홍색 탈색 머리와 깔맞춤…구찌 신상 모델은?[누구템]
- '같은 어닝쇼크인데'…삼성전자·LG엔솔, 다른 증권가 반응
- 檢, ‘도봉구 초등생 납치’ 40대 男 구속 기소
- '음주 뺑소니' 의사, 징역 6년→징역형 집유..반성문 90장 통했나
- '경성크리처' 수현 "일본어 선생님 3명…질 수 없다고 생각" [인터뷰]①
- '서울의 봄' 열기, 세계로…제17회 아시아필름어워즈 최다 노미네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