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카디 '왓치아웃', 英 '리버풀 필름 축제'서 '베스트 뮤비'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카디(KARDI)'의 뮤직비디오가 해외 영화제에서 연이어 주목 받고 있다.
구자욱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뮤직비디오는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영상미로 2022년 9월 첫 공개 당시부터 주목 받았다.
아울러 정규 1집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의 타이틀곡 '스카이바운드(Skybound)' 뮤직비디오의 해외 반응도 심상치 않다고 에스지엠레코즈는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밴드 '카디(KARDI)'의 뮤직비디오가 해외 영화제에서 연이어 주목 받고 있다.
12일 소속사 에스지엠레코즈에 따르면, 카디 '왓치아웃(WatchOut)' 뮤직비디오는 10일(현지시간) 록의 본고장 영국 리버풀에서 열린 '리버풀 필름 페스티벌(Liverpool film festival)에서 한국팀 처음으로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을 받았다.
이 뮤직비디오는 앞서 '프라하 뮤직비디오 어워즈 2023 여름에디션(Prague Music Video Awards 2023 Summer Edition)'에서도 '베스트 록 뮤직비디오상'을 차지했다. 또 '35 지로나 필름 페스티벌(35 Girona Film Festival)'에선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됐다.
카디의 EP '칠(Chil)'의 타이틀곡인 '왓치아웃'은 멤버인 거문고 연주자 박다울의 거문고 사운드 리프를 메인 테마로 한 EDM 트랙이다. 구자욱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뮤직비디오는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영상미로 2022년 9월 첫 공개 당시부터 주목 받았다. 아울러 정규 1집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의 타이틀곡 '스카이바운드(Skybound)' 뮤직비디오의 해외 반응도 심상치 않다고 에스지엠레코즈는 전했다.
카디는 2021년 JTBC '슈퍼밴드2'로 데뷔했다. 박다울 외에 보컬 김예지, 일렉기타 황린, 베이스 황인규로 구성됐다. 작년 독일 함부르크 개항 축제와 오스트리아 비엔나 도나우인젤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 받았다. 지난해 12월 첫 단독 콘서트 '레드 존(RED ZONE)'을 성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고통 속에 잠 들어야 할 때"…밤 마다 '이것' 한다는 제니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최동석과 막장 이혼' 박지윤, 구설수에도 미소…강력 멘탈 자랑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