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파크 팬 미팅 중단' LCK, "쾌적하고 넓은 공간 부재 가장 큰 이유"

강윤식 2024. 1. 12. 17:4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롤파크에서 경기 후 열리던 팬 미팅 중단을 결정한 LCK가 입장을 내놨다. 팬 미팅을 위한 쾌적하고 넓은 공간이 부재가 가장 큰 이유라는 것이 그들의 설명이다.

LCK 관계자는 12일 팬 미팅 중단에 대한 공식 입장을 내놨다. 그들은 "안타깝게도 경기 종료 후 롤파크에서 진행되던 대면 팬 미팅은 2024 시즌부터 잠정 중단된다. LCK 10개 팀과 논의한 결과, 선수들과 팬들이 서로 안전하고 쾌적하게 팬 미팅을 할 수 있을 만큼 넓은 공간이 부재한 것이 가장 큰 이유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또한 모든 팀들이 한정된 공간과 시간 내에서 팬 미팅을 진행해야 하다 보니 각 팀마다 자신만의 개성을 충분히 드러내지 못한 채 일률적인 방식으로 팬 미팅을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며 "비록 경기 후 롤파크에서 진행되던 각 팀 별 대면 팬 미팅은 중단되지만, 팬들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는 다른 방식을 각 팀과 리그 차원에서 강구 중에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LCK는 2024 스프링 스플릿 개막을 앞두고 팬 미팅 중단을 결정한 바 있다. 그동안 LCK 팀들은 롤파크 내에 별도로 마련된 공간서 경기 종료 후 팬과 만나는 시간을 가져왔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