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LCK 스프링 시청자 ‘시선’ 사로잡을 콘텐츠 마련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1. 12.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7일(수) DRX와 농심 레드포스의 맞대결로 막을 올리는 2024 LCK 스프링이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오는 17일부터 3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하는 2024 LCK 스프링이 정규 리그와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다채로운 방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LCK 스프링.
오는 17일(수) DRX와 농심 레드포스의 맞대결로 막을 올리는 2024 LCK 스프링이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오는 17일부터 3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하는 2024 LCK 스프링이 정규 리그와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다채로운 방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 시즌2 확정지은 ‘리플레이’에 레전드 합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2023 LCK 서머에서 첫 선을 보였던 도장 깨기 형식의 프로그램인 ‘리플레이’가 시즌2 제작을 확정지었다는 점이다.

시즌1에서 전성기 못지 않은 플레이를 선보이면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던 ‘리플레이’는 시즌2를 맞아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선수들을 섭외하면서 더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즌2를 맞아 새로 합류한 선수들은 탑 라이너 ‘큐베’ 이성진, 정글러 ‘앰비션’ 강찬용, 서포터 ‘매드라이프’ 홍민기다.

롤드컵 우승자들이 합류한 시즌2는 더욱 강력해졌다는 것이 제작진의 후문이다.

몸풀기 상대로 만난 ‘NaRa’(ALL 시즌7 우승팀)과의 경기에서 엄청난 합을 보여주면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리플레이 시즌2’는 시즌1과 마찬가지로 시즌 동안 2번의 경기를 통해 LCK 챌린저스 리그(LCK CL) 팀들과 맞붙을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의 흐름을 짚어주는 ‘시크릿 보드룸’과 롤드컵 기간 동안 특별 편성되면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우틀않(우리는 틀리지 않았다)’도 이번 스프링 기간 동안 팬들을 찾아간다.

스프링 개막을 앞두고 팀들의 전력을 분석하는 ‘lOl분 토론’은 오는 14일과 15일 2일에 걸쳐 공개된다.

특히 지난 10일 이후 확 바뀐 ‘소환사의 협곡’에 대해 꼼꼼하게 분석하고 스토브 리그 이후 새로운 진용을 갖춘 10개 팀들의 전력을 평가한 뒤 해설 위원별 순위 예상까지 공개한다.

매주 일요일 2경기에서 승리한 팀의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롤리 나잇(LoLLY night)’과 LCK에 참가하는 10개 팀의 같은 포지션 선수들을 모두 모아 진행하는 토크 프로그램인 ‘LCK 단합대회’도 원거리 딜러와 미드 라이너 포지션 선수들 편이 스프링 기간 동안 방영될 예정이다.

또한 2024 스프링을 앞두고 대격변 수준으로 변모한 LoL에 대한 정보를 팬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칼바람 나락 퀴즈쇼’가 신설됐다.

# 재미와 깊이 모두 전달할 중계진 공개

2024 LCK 스프링 중계진도 공개됐다. 국문 중계진은 전용준, 성승헌 캐스터와 ‘클라우드 템플러’ 이현우, ‘노페’ 정노철, ‘포니’ 임주완, ‘꼬꼬갓’ 고수진이 해설 위원으로 구성됐다.

분석 데스크는 ‘캡틴잭’ 강형우와 ‘헬리오스’ 신동진, 임주완, 고수진 해설 위원이 맡는다.

2023년을 함께 했던 함예진 아나운서가 빠진 자리는 기존 멤버들이 메운다.

# 17일 개막전 티켓, 15일 17 시부터 판매

2024 LCK 스프링은 1월 17일 DRX와 농심 레드포스, 젠지와 T1의 대결로 막을 올린다.

서울 중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경기를 관전하고자 하는 팬들은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평일 2만원, 주말은 2만5000 원이며 1명이 2장까지 구매할 수 있다. 개막전 티켓은 오는 15일 17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