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도쿄 오토살롱서 아이오닉5 N 콘셉트 'NPX1' 첫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12일 2024 도쿄 오토살롱에서 아이오닉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날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4 도쿄 오토살롱에서 'N 퍼포먼스 파츠'를 장착한 아이오닉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고성능 브랜드 N의 전용 파츠 브랜드인 N 퍼포먼스 파츠를 통해 아반떼 N과 i30N, i20N, 아이오닉5 N 전용 파츠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동적 주행 성능 강화" 평가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현대자동차가 12일 2024 도쿄 오토살롱에서 아이오닉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날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4 도쿄 오토살롱에서 'N 퍼포먼스 파츠'를 장착한 아이오닉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고성능 브랜드 N의 전용 파츠 브랜드인 N 퍼포먼스 파츠를 통해 아반떼 N과 i30N, i20N, 아이오닉5 N 전용 파츠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 2019년 최초 출시한 N 퍼포먼스 파츠는 지난해부터 전담 조직이 꾸려졌고, 전문적인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NPX1은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과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등으로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내에 알칸타라 소재와 레이싱 버킷시트를 사용해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리얼 카본 소재 프론트 스플리터와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리어 윙 스포일러 등을 적용해 고성능 주행에 최적화된 에어로 파츠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이번 콘셉트 모델에 적용된 파츠는 프로토타입으로, 향후 N 퍼포먼스 파츠의 비전을 제시했다.
현대차는 제품 개발을 구체화해 아이오닉5 N 퍼포먼스 파츠를 올해 중 선보이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글로벌 시장에서 N 브랜드 전 차종 N 퍼포먼스 파츠를 출시해 상품군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박준우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 실장 상무는 "N 브랜드 전기 고성능차의 재미와 감성을 극대화할 다양한 퍼포먼스 파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기존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잠재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워진 한동훈 비대위 '1호 영입인재' 이력…박상수 "난 모르는 일"
- "감정도 불가인데 단정적으로 보도"…'바이든-날리면' 정정보도 판결 (종합2보)
- 봉준호→송강호·문화예술단체, '이선균 방지법' 동참 호소(종합)
- 민주당 "하위 20% 통보 사실 아냐"…갈등 차단 안간힘
- "급한 불 껐다" 태영건설 워크아웃 개시…자구안 이행, 추가 부실 등 변수
- 양당 구도 타파?…중도 표방 '제3지대' 잔혹사
- '밤에 피는 꽃', 이하늬표 코믹 이어갈까[TF초점]
- 손흥민 없는 토트넘 '대수혈'...베르너 이어 드라구신 영입
- [개 말고 나 어때] '24시간 졸려'…호기심 많은 귀염둥이 '페럿'
- 저렴하다 소문난 서울 공공예식장…직접 상담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