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드론축구' 세계가 주목, 영국 BBC 등 취재 열기 후끈

윤난슬 기자 2024. 1. 12. 16: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산 드론 축구가 세계 최고의 혁신 박람회인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에서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전주를 넘어 세계로 향하는 쾌속 순항을 시작했다.

12일 전주시에 따르면 CES 행사장 중 하나인 베네치안 엑스포에 설치된 드론 축구 코너가 최고의 핫스팟으로 떠오르면서 관람객들의 눈과 발을 사로잡고, 세계적인 미디어들이 앞다퉈 취재 경쟁에 나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ES 2024에서 시범경기
전술 훈련에 관람객 '탄성'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산 드론 축구가 세계 최고의 혁신 박람회인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에서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전주를 넘어 세계로 향하는 쾌속 순항을 시작했다.(사진=전주시 제공)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산 드론 축구가 세계 최고의 혁신 박람회인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에서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전주를 넘어 세계로 향하는 쾌속 순항을 시작했다.

12일 전주시에 따르면 CES 행사장 중 하나인 베네치안 엑스포에 설치된 드론 축구 코너가 최고의 핫스팟으로 떠오르면서 관람객들의 눈과 발을 사로잡고, 세계적인 미디어들이 앞다퉈 취재 경쟁에 나섰다.

지난 9일 개막 이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간 정각에 펼쳐지는 드론 축구 시범 경기와 매 30분마다 선보이는 전술훈련에는 200~300여 명의 관람객이 장사진을 펼치며 처음 접하는 드론 축구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고 있다.

이처럼 드론 축구가 가장 역동적인 아이템으로 매력을 발산하면서 해외 유수의 매체들도 취재에 나서고 있다.

드론 축구는 CES를 찾은 글로벌 미디어의 집중적인 취재 대상으로 떠올라 영국의 BBC방송과 로이터 통신의 기자들이 드론 축구의 발상과 아이디어 경기 방법·룰 등에 관해 열정적으로 취재했다.

또 프랑스 통신사인 AFP가 2025년 드론축구월드컵 계획, 미래 레포츠로서의 가능성 등에 대해 장시간 취재를 해갔고, 미국의 폭스TV도 드론축구의 현란한 경기 장면과 뜨거운 현지 반응을 전하는 등 취재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처럼 드론 축구가 예상을 뛰어넘는 호응과 호평을 받으면서 국제드론축구연맹(FIDA) 관계자들도 한껏 고무됐다.

국제드로축구연맹 회장인 노상흡 캠틱종합기술원장은 "영국이 종주국으로 인정받는 월드컵 축구가 지구촌 30억 명이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 잡은 것처럼 대한민국 전주가 종주 도시인 드론 축구를 이에 버금가는 지구촌 레포츠로 키우겠다"면서 "오는 2025년에 전주에서 처음으로 열릴 드론축구월드컵에 30여개국을 접촉하고 있지만 50개국 참가를 목표로 나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혁신의 무대인 CES 2024에서 선보인 전주의 세계적인 아이템 드론 축구를 시작으로 드론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고 세계무대에서 당당히 경쟁하는 글로벌 드론 레저스포츠 선도 도시 전주의 힘찬 비상을 시작하겠다"면서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혁신과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해 지역 내 우수 기업의 CES를 비롯한 해외 진출을 더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