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만 나와라"…현대차, 아이오닉5N 컨셉카 'NPX1'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부터 알칸타라 소재 레이싱 버킷시트까지.
아이오닉5N 퍼포먼스 컨셉차 'NPX1'은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다운 스프링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강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부터 알칸타라 소재 레이싱 버킷시트까지.
아이오닉5N 퍼포먼스 컨셉차 ‘NPX1’에 장착된 옵션들이다. 현대차는 12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4 도쿄 오토살롱’에서 이같은 옵션의 ‘N 퍼포먼스 파츠(고성능 부품)’를 장착한 NPX1을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오닉5N 퍼포먼스 컨셉차 ‘NPX1’은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다운 스프링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강화했다. 실내에는 알칸타라 소재 및 레이싱 버킷시트를 사용해 고급감을 강화했다.
특히 탄소섬유(카본)로 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리어 윙 스포일러 등을 적용했다. 고성능 주행에도 최적화된 에어로 파츠(공기역학 부품)이다.
해당 파츠들은 초기 모델이다. 현대차는 향후 N 퍼포먼스 파츠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제품 개발을 구체화해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파츠를 올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필두로 세계 시장에서 N 브랜드 전 차종 ‘N 퍼포먼스 파츠’를 출시한다.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브랜드 ‘N’의 전용 파츠 브랜드인 ‘N 퍼포먼’를 통해 아반떼N, i30N, i20N 차량뿐만 아니라 아이오닉5N 전용 파츠 상품을 지속 개발 중에 있다.
‘N 퍼포먼스 파츠’는 2019년 최초 출시됐다. 작년부터는 전담 조직을 꾸려 전문적인 상품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여러 N모델에 걸쳐 차종별로 카본 소재 스포일러, 디퓨져 등 외장 파츠와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한 스티어링 휠과 파킹 레버 등의 인테리어 파츠, 모노블록 4피스톤 캘리퍼와 하이브리드 대구경 디스크가 적용된 브레이크 시스템과 경량 단조휠 등 디자인 및 성능 향상 품목을 적용해 달리는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자동차 N브랜드매니지먼트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이번 콘셉트 모델 ‘NPX1’을 통해 N 브랜드 전기 고성능차의 재미와 감성을 극대화할 다양한 퍼포먼스 파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한편 기존 N 브랜드 차량 튜닝 파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차량 잠재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자 되려면 비트코인 사라, 곧 2억 간다"…이 남자의 예언
- 전역해서 섭섭했는데…軍장병 열광한 '이 크림' 돌아왔다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 러시아 교도소서 '인기'…"푸틴 정적도 먹어" 난리난 한국 음식
- "백종원이 와서 살려줘야 하는 것 아니냐"…터져 나온 한탄 [돈앤톡]
- 카카오 '국민 밉상'?…"아파트 사줄 거라 믿고 기다려요"
- '신화 앤디 부인' 이은주 아나운서, 소송 끝에 KBS 정규직 됐다
- "만져보세요" 알몸 박스녀, 결국 '공연음란죄' 검찰行
- "몰래 녹음, 증거 인정 안돼"…'주호민 고소' 어떻게 되나
- 김동성, 양육비 미지급 피소 후…"너무 힘들다" 생활고 호소
- 스타벅스 불똥 튀었다…전소미·제이크, 쏟아진 악플에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