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메디, 덴탈솔루션 ‘얼라인 스튜디오’ 美 FDA 인증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온메디는 덴탈 소프트웨어 '얼라인 스튜디오'(Align Studio)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 절차에 착수하고, 덴탈 3D 프린터 전문기업 큐비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온메디가 개발한 얼라인 스튜디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덴탈 소프트웨어다.
아울러 라온메디는 얼라인 스튜디오의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큐비콘과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라온메디는 덴탈 소프트웨어 ‘얼라인 스튜디오’(Align Studio)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 절차에 착수하고, 덴탈 3D 프린터 전문기업 큐비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얼라인 스튜디오 관련 기술은 세계 최고 권위의 유럽교정학회지 EJO(European Journal of Orthodontics)에 등재돼 학술적인 가치로 인정받기도 했다.
아울러 라온메디는 얼라인 스튜디오의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큐비콘과 협력하기로 했다. 덴탈 3D프린터를 활용, 병원에서 투명 교정 장치를 실시간으로 제작함으로써 치아 교정 기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계획이다. 또 구강 스캔부터 교정 계획, 치료까지 원스톱 진료를 지원하면서 의료진과 환자의 편의성 개선에 나선다.
라온메디 관계자는 “큐비콘은 프린트 조건과 소재의 특성을 최적화해 치과 임상에서 요구하는 정밀성을 높이는 등 쉽고 빠른 제작 기술로 치과에서의 사용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에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양사에 긍정적인 시너지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라온메디는 AI 전문기업 라온피플(300120)의 자회사로 의료 및 덴탈 분야에 특화한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분야로 솔루션 구축을 확대하고 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역의원 3명 신당 출현…원칙과상식, 미래대연합 발족(종합)
- 앤디 아내 이은주 아나운서, KBS 상대 민사소송 승소 ‘복직’
- ‘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심리 판사, 돌연 사망
- 아이유 분홍색 탈색 머리와 깔맞춤…구찌 신상 모델은?[누구템]
- 피 묻은 이재명 셔츠…경찰 "폐기 직전 결정적 증거 수거"
- "벤츠 타는 그녀" 알고보니 '법인차'..남성 선호도 1위는?
- ‘낮술 운전’ 6살 죽이고도 술냄새 풍기면서 조문와 [그해 오늘]
- “혼자 있는 시간 필요하다”며 외박…아내는 ‘이혼’ 택했다
- 오타니를 위한 깜짝 이벤트..반려견에 미국 비자 선물
- 봉준호, 경찰에 호소…" 故이선균 수사 2개월, 보안 문제 없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