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미 대사, 오나티에 반려견 미국 비자 깜짝 선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프로 스포츠 사상 총액 기준 역대 최대인 10년 7억 달러에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계약한 오타니 쇼헤이의 반려견 '데코핑'이 미국 비자를 받아 화제다.
람 이매뉴얼 주일미국대사는 11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오타니에게 반려견 비자를 선물하는 사진을 게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권번호는 지난 시즌 오타니가 받은 최우수선수상(MVP)과 강아지(puppy)를 합성한 '000MVPUP000'으로 달았고, 컨트롤 번호는 '000GOODBOY000'(굿보이·착한 녀석)이라고 인쇄 돼 있다.
또한 일본과 미국 이중국적을 소유했음을 알 수 있다.
오타니는 지난해 아메리칸리그 최우수선수(MVP) 수상 화상 인터뷰에서 반려견을 안고 나와 큰 화제를 뿌렸다. 올 겨울 스토브리그 최대 화제였던 오타니의 행선지를 두고 오타니의 반려견 이름에 힌트가 있다는 소문이 돌아 더욱 관심을 끌었다.
오타니는 LA 다저스 입단 기자회견에서 애완견의 이름을 ‘데코핑’이라고 밝혔다. 일본어로 ‘딱밤’을 뜻한다.
오타니는 선물받은 반려견 여권 사진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한편 반려견을 데리고 미국을 방문하려면 애완동물 건강증명서, 검역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지효, 타이트한 튜브톱…탄탄한 건강美 [DA★]
- 강간만 6번…강북부 연쇄 강간·절도사건 진범 충격 (용형사3)
- 정채언, 속옷 착용 사진 촬영 강요…극심한 갈등 (고딩엄빠4) [TV종합]
- 에릭손 전 잉글랜드 감독 “수술 불가능한 암 …길어야 1년”
- 안현모, 라이머와 이혼 심경 “아빠 문자에 두려움 사라져” (아빠하고…)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