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레일 Dr. 레이시오 "무료로 준다니 써봐야겠네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r. 레이시오 트레일러를 보자마자 아젠티가 떠올랐다.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이 12일 1.6 버전 후반부 픽업 이벤트로 등장하는 'Dr. 레이시오' 트레일러 '어리석음의 극치'를 공개했다.
"계산 범위 내의 결과야. 지능 계발 게임 수준으로 나쁘지 않군"이라는 대사와 함께 유유하게 걸어 퇴장하는 Dr. 레이시오의 모습으로 트레일러는 종료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r. 레이시오 트레일러를 보자마자 아젠티가 떠올랐다. 제자들의 작품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0점을 남발하는 모습은 혼자 자신의 취향을 즐기는 아젠티 그 이상으로 열받게 만드는 캐릭터였다.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이 12일 1.6 버전 후반부 픽업 이벤트로 등장하는 'Dr. 레이시오' 트레일러 '어리석음의 극치'를 공개했다.
트레일러는 "우주는 광활하여 끝이 없고 지식은 만상을 망라한다. 지식학회에는 바로 이런 사람이 있습니다"는 Dr. 레이시오의 대사로 시작한다. 석고 마스크를 착용한 Dr. 레이시오는 멋진 표지 장식이 인상적인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후 "확고부동하고 독단적인 학술의 별. 그의 모든 행동은 은은한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죠"라며 자아도취적인 모습을 보인다. 지식에 대한 그의 자신감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어리석음을 일종의 병으로 취급할 정도다.
그의 정식 이름은 '베리타스 레이시오'다. 학자이자 선생인 그는 "언젠가 머리가 우둔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그때는 날 Dr. 레이시오라고 불러도 된다"고 말한다.
이후 사람은 자신을 아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하지만 가끔은 엄격한 지도가 필요하다고 덧붙인다. 실제로 그는 제자들의 작품에 연이어 0점을 매기는 엄격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던 중 의문의 생명체가 힌 박스에 손을 내민다. 그 생물체는 박스를 파괴하더니 Dr. 레이시오의 몸을 관통하며 빠져나온다. Dr. 레이시오는 마음에 드는지 5점을 주며 전투 스킬 '지적 산파술'을 사용한다.
지적 산파술을 맞은 생명체는 거대한 몬스터로 변신한다. 동시에 다른 몬스터들도 Dr. 레이시오에게 몰려든다. "타인과 같은 일을 선택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아. 내가 한 번 시험해 보지. 천천히 잘 생각하고 결정해"라며 필살기 '삼단논법의 역설'을 시전한다.
삼단논법의 역설로 모든 적을 섬멸한다. "계산 범위 내의 결과야. 지능 계발 게임 수준으로 나쁘지 않군"이라는 대사와 함께 유유하게 걸어 퇴장하는 Dr. 레이시오의 모습으로 트레일러는 종료된다.
Dr. 레이시오는 지식 학회 소속 5성 허수 속성, 운명의 길 수렵 캐릭터다. 픽업 이벤트로 등장하지만 붕괴 스타레일이 2023 더 게임 어워드 올해 최고의 모바일 게임에 선정된 것을 기념해 최초로 무료 배포하는 5성 캐릭터다.
수렵 캐릭터인 만큼 단일 대상 공격 능력에 집중됐다. 추가 공격 메커니즘으로 '토파즈&복순이'와 유사하다. 붕괴 스타레일의 경우 4성과 5성 딜러 캐릭터들의 성능 차이가 꽤나 큰 만큼 처음 시작하거나 마땅한 딜러 캐릭터가 없는 유저들에게 Dr. 레이시오가 유의미한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트레일러를 감상한 팬들은 "느낌이 아젠티랑 비슷하다", "무료인데 트레일러에 공을 많이 들였네", "트레일러 BGM 정말 잘 만들었다", "우리 학교 교수님이었으면 한 대 때리고 싶을 지도", "전용 광추 뽑아야겠다", "의상이 너무 부담스러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 붕괴 스타레일 Dr. 레이시오 트레일러 '어리석음의 극치'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