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이달 문화 이벤트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카드가 1월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27일 '백남준' 스크리닝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가회동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3월31일까지 '백 투 더 씨아이(Back to the CI)'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MoMA)의 큐레이터인 소피 카불라코스가 직접 선정한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의 '무빙 이미지 컬렉션' 가운데 30여 점 작품을 선별해 전시로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현대카드가 1월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27일 '백남준' 스크리닝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비디오 아트의 아버지'로 불리는 백남준의 일생을 회고하는 작품 '백남준: 달은 가장 오래된 TV'가 상영된다. 백남준에 관한 방대한 양의 자료를 통해 첨단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선보인 그의 작품세계와 예술가적 면모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가회동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3월31일까지 '백 투 더 씨아이(Back to the CI)'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이기도 하는 생활 속 다양한 로고들을 모아둔 도서들을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남동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더 셰이프 오브 타임: 무빙 이미지스 오브 더 1960s-1970s'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들의 예술적 실험이 담긴 컨템포러리 미디어 아트와 퍼포먼스 아트의 원형을 만나볼 수 있다.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MoMA)의 큐레이터인 소피 카불라코스가 직접 선정한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의 '무빙 이미지 컬렉션' 가운데 30여 점 작품을 선별해 전시로 선보인다.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이 달에도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20일과 21일에는 '현대카드 Curated 91 비오(BE’O)' 공연이 열린다. 데뷔 후 3년여 만에 진행되는 비오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인 이번 공연에서는 '카운팅 스타' 등 다양한 히트곡부터 신곡 '미쳐버리겠다'까지 다양한 곡을 만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