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화투자, 비트코인 ETF 국내 거래 금지 영향에 14%대 약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투자증권이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국내 거래가 금지되면서 약세장을 이어가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의 약세는 전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0일(현지 시간)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하면서 급등했으나 국내에서는 승인이 어렵다는 당국의 결론이 나오면서 실망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화투자증권은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날 상승분, 하루 만에 절반 넘게 반납중
우리기술투자·위지트·갤럭시아머니트리도 약세
12일 오후 2시 기준 한화투자증권은 전 거래일 대비 14.09%(620원) 내린 3780에 거래 중이다. 전날 상한가를 기록한 것과 대조적으로, 상승분을 하루 만에 절반 이상 반납한 모양새다.
같은 시간 한화투자증권 우선주도 18.98%(2530원) 내린 10만800원에 거래되면서 보통주와 함께 상한가를 기록한 전날과 대비된 행보를 보인다.
한화투자증권의 약세는 전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0일(현지 시간)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하면서 급등했으나 국내에서는 승인이 어렵다는 당국의 결론이 나오면서 실망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화투자증권은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꼽힌다.
금융위원회는 11일 비트코인 현물 ETF 중개는 국내 현행 자본시장법 위반 소지가 있어 국내 증권사들의 중개나 투자자들의 거래를 허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외에도 비트코인 관련주로 묶인 △우리기술투자(-9.35%) △위지트(-15.81%) △갤럭시아머니트리(-8.43%) 등도 12일 장에서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워진 한동훈 비대위 '1호 영입인재' 이력…박상수 "난 모르는 일"
- 봉준호→송강호·문화예술단체, '이선균 방지법' 동참 호소(종합)
- 민주당 "하위 20% 통보 사실 아냐"…갈등 차단 안간힘
- "급한 불 껐다" 태영건설 워크아웃 개시…자구안 이행, 추가 부실 등 변수
- 양당 구도 타파?…중도 표방 '제3지대' 잔혹사
- [CES 2024] 유통·식품 업계 오너들은 왜 미국 땅을 밟았을까
- '밤에 피는 꽃', 이하늬표 코믹 이어갈까[TF초점]
- 손흥민 없는 토트넘 '대수혈'...베르너 이어 드라구신 영입
- [개 말고 나 어때] '24시간 졸려'…호기심 많은 귀염둥이 '페럿'
- 저렴하다 소문난 서울 공공예식장…직접 상담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