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투명 올레드 TV, CES 2024 최고 제품 선정[CES 202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066570)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공개한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CES 2024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자사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CES 2024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으로부터 TV 제품 중 유일하게 최고상(The Best of CES 2024)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공개한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CES 2024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제품 너머를 볼 수 있는 투명한 스크린이다. 검은 TV 화면에 비해 개방감을 주고 주변 인테리어와도 어울린다. ‘블랙 스크린 모드’를 사용하면 77형·4K 해상도 올레드 TV로서 준수한 화질도 제공한다. CES 현장에선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엔가젯은 “올레드 TV도 물론 훌륭하지만 투명 올레드 TV는 정말 놀라운 제품”이라며 “다른 투명 디스플레이 제품과 달리 고객이 구매 가능한 최초의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해외 유력 매체들도 이 제품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미국 매체 ‘탐스가이드’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LG전자가 지난 몇 년간 이룬 성취의 정점”이라고 했다. 미국 매체 ‘포브스’는 “LG전자가 투명 올레드 TV로 CES 2024를 강타했다”며 “(투명 모드와 블랙 스크린 모드를 함께 제공하는 것은) 오직 LG전자만이 해낼 수 있는 기술로 느껴진다”고 언급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이미 ‘CES 혁신상’의 최고상을 비롯해 4개 부문에서 5개 상을 수상했다. 현지시간 11일 기준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포함해 2024년형 LG 올레드 TV는 CES 혁신상 12개와 엔가젯 최고상 등 유력 매체들이 선정한 어워드까지 총 90개의 어워드를 받았다. LG전자 전체 제품으로 범위를 넓히면 역대 최다 33개 CES 혁신상을 포함해 총 130개 어워드를 수상했다.
LG전자 생활가전에도 외신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현지 매체 ‘리뷰드닷컴’은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CES 2024에서 본 제품 가운데 최고”라고 평가했다. 탐스가이드도 이 제품을 ‘최고 생활가전 제품’으로 꼽았다. 미국 매체 ‘마샤블’은 LG전자의 ‘스마트홈 AI 에이전트’ 로봇을 두고 “로봇 가사도우미가 등장하는 공상 과학 소설이 현실이 됐다”고 했다.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 분홍색 탈색 머리와 깔맞춤…구찌 신상 모델은?[누구템]
- 피 묻은 이재명 셔츠…경찰 "폐기 직전 결정적 증거 수거"
- “안마의자 시원하네”…스티비원더도 반한 ‘세라젬’ 기술력[CES 2024]
- ‘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심리 판사, 돌연 사망
- 박효신 살던 집? 전입신고한 한남더힐 ‘강제경매’ 감정가 79억
- 영화 ‘노량’ 500만 앞두고 주춤…미래에셋·대성창투도 ‘한숨’[마켓인]
- "부산 너무 사랑한다" 한동훈, 사직구장 '봉다리 응원' 사진 공개
- 퇴근 후 운동 다녀와 ‘야근비’ 꿀꺽…서울시 공무원 무더기 적발
- 오타니를 위한 깜짝 이벤트..반려견에 미국 비자 선물
- 봉준호, 경찰에 호소…" 故이선균 수사 2개월, 보안 문제 없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