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NHN링크, 사카모토 류이치 트리뷰트 콘서트 예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링크는 '사카모토 류이치 트리뷰트 콘서트' 티켓 예매를 16일 오후 2시부터 티켓 예매 포털 '티켓링크'를 통해 오픈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NHN링크는 "고인의 1주기를 앞두고 열리는 이번 콘서트에서 우리에게 친숙한 사카모토 류이치의 곡을 직접 만나실 수 있을 것"이라며 "2024년에도 티켓링크를 통해 다양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해 3월 세상을 떠난 세계적인 음악가 사카모토 류이치의 1주기에 즈음해 3월 24일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카모토 류이치는 ‘마지막 황제’, ‘리틀 부다’, ‘레버넌트’, ‘토니 타카티니’ 등의 영화 음악을 제작하면서 아시아 최초 아카데미 영화음악상과 골든 글로브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특히 한국을 사랑하며 투병 중에도 영화 ‘남한산성’의 음악을 맡아 대종상 영화음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NHN링크는 “고인의 1주기를 앞두고 열리는 이번 콘서트에서 우리에게 친숙한 사카모토 류이치의 곡을 직접 만나실 수 있을 것”이라며 “2024년에도 티켓링크를 통해 다양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 데모 공개
유비소프트 몽펠리에 스튜디오가 개발을 주도한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은 오는 1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액션 어드벤처의 하위장르 중 하나인 ‘메트로이드배니아’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은 페르시아 신화를 배경으로 숙련된 검객이자 이모탈로 알려진 엘리트 전사 그룹의 막내 ‘사르곤’의 여정을 다루고 있다.
이번 데모 버전은 메인 스토리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주요 게임 플레이 경험이 가능하도록 시간의 힘과 부적의 초기 잠금 해제 및 게임 내 주요 섹션을 포함하고 있다.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은 닌텐도 스위치, PS5, PS4,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원, 윈도우 PC 등의 플랫폼을 통해 즐길 수 있다.
◆NHN페이코, 재학생 전용 식권 예약 서비스 출시
‘페이코 캠퍼스’는 NHN페이코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캠퍼스 특화 서비스로 대학교 인근 식당, 카페, 편의점은 물론 통학버스 승차권과 식권 등 다양한 생활 밀착 서비스를 페이코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 전국 70%가 넘는 240여 곳의 대학에 ‘페이코 캠퍼스존’ 구축을 마쳤다.
해당 서비스는 학번 또는 메일을 통해 인증을 마친 재학생에 한해 식권 예약 발권을 지원하고 판매 날짜와 한정 수량 설정 등 각 학교 상황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줄을 설 필요 없이 상품을 사전에 구매해 해당 일자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학교는 외부인의 부정 사용을 막을 수 있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대학가 학생식당에서 저렴하게 식사를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및 점심밥’ 예약 구매도 가능해졌다. 최초 1회 재학생 인증 후 연계된 예약페이지에서 식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 시에는 구매한 교환권을 실행해 바코드를 전용 단말기에 스캔하면 된다. 페이코 포인트 결제 시 적립 혜택도 자동으로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인하대학교 및 경희대학교(국제)에 시범 적용돼 학교와 학생 모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