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사이트솔루션, 美 CNH사와 ‘무인자율화 건설기술’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쇼(CES) 2024'에서 농업 및 건설기계 글로벌 선도기업인 CNH와 '북미 공동연구센터 설립과 미래 기술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무인 자율화 건설기계를 중심으로 한 미래 기술 실현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 = 장병철 기자 jjangbeng@munhwa.com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쇼(CES) 2024’에서 농업 및 건설기계 글로벌 선도기업인 CNH와 ‘북미 공동연구센터 설립과 미래 기술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무인 자율화 건설기계를 중심으로 한 미래 기술 실현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올해 상반기까지 양 사의 스마트 장비 개발 및 디지털 솔루션 연구진으로 구성된 공동연구센터 ‘CE 이노베이션 랩(가칭)’을 북미에 설립한다. 이곳에서 시장을 선도할 미래 기술 조사와 개발 전략 수립을 공동으로 수행할 방침이다. 향후 공동연구센터를 통해 인공지능(AI)·자율화 등 미래 기술 관련 스타트업에 공동으로 투자하는 등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 사는 각 기업이 보유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상호 공유해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은 “무인 자율화 기술은 건설장비 시장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핵심 열쇠”라며 “이번 CNH와의 협력은 혁신적인 무인 자율화 기술을 연구하고 상용화를 앞당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국 반대했다 좌천된 ‘미니스커트 여경’ 퇴직…총선 출마하나?
- 석촌호수 살인사건, 테이프 결박된 女정체 “운수업체 대표”
- 한동훈, 주황 ‘봉다리’ 쓰고 찰칵…2008년 사직구장 사진 공개
- ‘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2심 재판부 판사 돌연 사망
- “아줌마라고?” 격분해 지하철 칼부림한 30대, 징역 8년
- 건보료 부담 얼마나 줄어드나…도봉구 아파트 가진 은퇴자, 연간 60만원 덜 내
- 박수홍 “착잡하고 황망하다”…친형 ‘징역 7년’에 전한 심경
- 불륜 후 퇴출당한 유명배우, 女배우 3명과 산속 동거
- ‘불륜 발각’ 女배우, 광고 위약금 18억 지불 거부…소속사와 갈등
- ‘징역 3년’ 황운하에 ‘뇌물 기소’ 노웅래도…“출마 적격”이라는 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