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워홀 '달러사인'도 조각투자··· 오늘부터 청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앤디워홀의 대작 '달러사인'을 기초자산으로 한 미술품 조각투자가 가능해진다.
서울옥션블루는 12일 '달러사인'을 기초자산으로 한 새해 첫 미술품 조각투자의 청약을 이날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약은 12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4시까지 주말을 포함한 7일간 진행되며, 서울옥션블루의 미술품 조각투자 애플리케이션(앱) '소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주당 10만 원 총 7000주 발행
앤디워홀의 대작 ‘달러사인’을 기초자산으로 한 미술품 조각투자가 가능해진다.
서울옥션블루는 12일 ‘달러사인’을 기초자산으로 한 새해 첫 미술품 조각투자의 청약을 이날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약은 12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4시까지 주말을 포함한 7일간 진행되며, 서울옥션블루의 미술품 조각투자 애플리케이션(앱) ‘소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초자산으로 출품되는 ‘달러사인’은 현대미술의 거장 앤디워홀의 대표작이다. 서울옥션블루는 지난 9월 서울옥션 경매를 통해 해당 작품을 5억5000만 원에 낙찰받았다. 작품은 40.5x51cm 크기의 1981년작으로 지난 12월 기초자산 대비 2배 가량 작은 크기의 유사 작품이 1억 원 이상을 상회 하는 가격으로 거래된 바 있다.
이번에 모집되는 투자계약증권은 총 7억 원 규모로 1주당 10만 원, 총 7000주가 발행된다. 신청 가능한 1인당 최대 수량은 300주이며, 일반투자자들에게 배정되는 증권수량은 6300주다.
청약 신청을 위해서는 청약증거금 100%를 납입해야 한다. 청약증거금은 모집기간 내 증권의 납입금을 대체하여 진행된다. 서울옥션블루는 청약대금 미납자에 의한 실권주 발생을 방지하고 최대한 많은 투자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약희망 금액 전액을 납입해야 청약신청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한편 소투에서 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앱 내에서 진행되는 KB증권 계좌 연동과 투자적합성 테스트에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청약 당일에는 신청자들이 몰릴 수 있으므로 모집 시작 전 KB증권 계좌 연동 및 투자적합성 테스트를 사전에 참여해두는 것도 좋다.
서지혜 기자 wis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좌천된 '미니스커트 여경' 이지은 전 총경 퇴직…총선 출마 행보?
- '지드래곤 차'에 수백명 몰렸다는데…'2억' 넘지만 이번에도 흥행 예고
- 정용진, 노브랜드 말고 KFC 추천? '이 친구야, 그날 점심에 먹었다'
- 이 조합 신선한데? 지드래곤과 하이파이브 하는 정기선 [CES 2024]
- 20년 만에 만난 담임 선생님과 제자들…그들의 가슴 뭉클한 '사연'
- '임시완 일 냈다'…'소년시대' 인기에 최다 사용자수 기록한 쿠팡플레이, 얼마나 늘었길래
- 귀한 아이들 먹인다고 '강남 엄마들' 미국 생수 샀는데 어쩌나…
- '이재민이 갖고 싶어 할 것'…지진 피해 지역에 '성인용품' 보낸 日 유명 인플루언서
- '외계+인2' 류준열의 자신감 '2부 빨리 부여주지 못해서 아쉬워' [인터뷰]
- '평당 1억' 반포 아파트 이름 딴 맥주 출시…전용 신용카드도 나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