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비콘, 라온메디와 치과교정솔루션 기술 협력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3D프린터 개발·제조 전문 자회사 큐비콘이 인공지능 기술기반 덴탈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라온메디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큐비콘의 3D프린터에 라온메디의 '얼라인 스튜디오(Align Studios)' 소프트웨어를 결합하면 기존 1~2주 소요되는 치아교정 치료계획과 솔루션 제공을 2~3일 내에 간편하게 대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하이비젼시스템은 3D프린터 개발·제조 전문 자회사 큐비콘이 인공지능 기술기반 덴탈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라온메디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큐비콘은 국내 FFF(용융 적층 조형 방식) 데스크탑 3D 프린터 시장과 SLA(광경화성 수지 조형 방식) 광경화 적층 3D 프린터, SLM(선택적 레이저 용융 방식) 메탈 3D 프린터 시장에서 주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50㎛의 높은 정밀도를 구현하면서도 후처리 필요없이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치과용 3D 프린터인 '스타일 플러스(Style Plus) – A15D'는 치과 시장에서 꾸준하게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라온메디는 라온피플의 자회사로 모기업의 머신비전 딥러닝 기술을 토대로 인공지능 의료기기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를 개발해 치과를 포함한 다양한 헬스케어 분야의 솔루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큐비콘의 3D프린터에 라온메디의 '얼라인 스튜디오(Align Studios)' 소프트웨어를 결합하면 기존 1~2주 소요되는 치아교정 치료계획과 솔루션 제공을 2~3일 내에 간편하게 대응할 수 있을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덴티스트리(Digital Dentistry)로 전환을 원하는 개인 병원 및 기공소에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고통 속에 잠 들어야 할 때"…밤 마다 '이것' 한다는 제니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최동석과 막장 이혼' 박지윤, 구설수에도 미소…강력 멘탈 자랑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