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충남아산, ‘득점왕 출신’ 미드필더 김종석 영입… 공격 강화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아산FC가 득점왕 출신 멀티플레이어 김종석을 영입해 전력을 강화했다.
충남아산의 유니폼을 새로 입게 될 김종석은 유연한 기술과 폭넓은 활동량을 통한 연계 플레이가 발군인 미드필더다.
충남아산은 김종석이 가세함에 따라 중원과 공격에 무게감을 더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충남아산FC가 득점왕 출신 멀티플레이어 김종석을 영입해 전력을 강화했다.
포항제철고-상지대 출신 김종석은 2016년 우선 지명을 받고 포항스틸러스에 입단하며 프로에 입문했다. 2018년 안산그리너스로 이적해 두 시즌 동안 18경기 2도움을 기록했다. 이후, 김해시청축구단, 평택시티즌, 천안시축구단(現천안시티FC)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특히, 2021시즌에는 천안시축구단(現천안시티FC) 소속으로 23경기 16골을 터뜨리며 K3 최우수선수상을 비롯해 득점왕, 시즌 베스트11 공격수 부문까지 석권하는 명예를 안았다.
이듬해인 2022년 김포FC(이하 김포) 고정운 감독의 부름을 받아 다시 프로 무대에 진출했다. 팀의 창단 멤버로 두 시즌 동안 60경기를 소화하며 김포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김포의 승강 플레이오프행의 주역으로 활약하며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기도 했다.
충남아산의 유니폼을 새로 입게 될 김종석은 유연한 기술과 폭넓은 활동량을 통한 연계 플레이가 발군인 미드필더다. 무엇보다 본인의 주 포지션인 공격형 미드필더뿐만 아니라 쉐도우 스트라이커까지 소화할 수 있는 멀티 공격 자원이다. 충남아산은 김종석이 가세함에 따라 중원과 공격에 무게감을 더할 수 있게 됐다.
충남아산에서 새로운 시작을 앞둔 김종석은 “충남아산을 상대해 경기를 뛸 때마다 정말 매력 있는 팀이라고 생각했다. 이곳에 올 수 있어서 영광이다. 올 시즌 팀이 더 높은 곳을 향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해 경기장에서 좋은 플레이를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팀에 합류한 김종석은 제주도 서귀포시 일대에서 1차 전지 동계훈련에 매진 중이다.
사진=충남아산FC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이비에르 매각→첼시 성골 영입’…토트넘 올겨울 3번째 보강 가속화
- 맨유 역사상 4번째로 비싼 선수 나온다…‘1300억 철벽 영입 협상 시작’
- [오피셜] '진짜 일어났다' 호러쇼 장인 다이어, 뮌헨과 2024년 6월까지 계약 체결...1년 연장 옵션
- 1700억에 영입했는데 ‘4골 실패작’ 전락…“첼시가 기대한 모습 아니야”
- 히샬리송 앞에 놓인 두 가지 길...주전 경쟁에서 생존 vs 사우디로 쫓겨나듯 이적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