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글로벌 잠수함 시장 공략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이 글로벌 잠수함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영국 밥콕 인터내셔널과 협력 강화에 나섰다.
최근에는 글로벌 잠수함 수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기 위해 세계 최고의 디젤 잠수함 경쟁력을 보유한 한화오션과의 협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영 정부 방산 공동 수출 협약 취지 실천
한화오션이 글로벌 잠수함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영국 밥콕 인터내셔널과 협력 강화에 나섰다. 한화오션은 밥콕 인터내셔널 국제 부문 총괄인 닉 하인 경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지난 11일 한화오션의 시흥R&D캠퍼스를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한화오션의 최첨단 연구 설비들과 잠수함 관련 기술 경쟁력에 대해 소개했다. 양사는 글로벌 잠수함 시장 수요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밥콕 인터내셔널의 이번 방문은 지난해 11월 대한민국과 영국 정부 간 체결된 '양국 방산 공동 수출에 관한 양해각서'와 상호 방위력 협력 심화를 위한 '파트너십 의향서'의 취지를 실천하는 민간 기업 간 교류다.
영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방산기업인 밥콕 인터내셔널은 영국과 캐나다 등지에서 잠수함의 생애주기 간 후속 군수지원(ISS)을 전담하는 등 잠수함 유지보수, 부품 조달 분야에서 독보적인 실적과 역량을 보유한 글로벌 전문 방산 기업이다.
최근에는 글로벌 잠수함 수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기 위해 세계 최고의 디젤 잠수함 경쟁력을 보유한 한화오션과의 협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한화오션이 건조 중인 장보고-III 프로젝트에도 참여, 제품의 기술적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
한화오션은 폴란드 오르카(ORKA) 프로젝트와 캐나다 CPSP(Canadian Patrol Submarine Program) 사업에 장보고-III급 잠수함을 제안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밥콕 인터내셔널과의 협업을 통해 수주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정승균 한화오션 특수선 해외사업단장 부사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사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으로써 현재의 고객뿐만 아니라 미래의 잠재 고객들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미영 (flounder@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모주달력]현대힘스 수요예측...LS머트리얼즈 락업 해제 '주의'
- 59㎡ 17억이라도 가성비?…'메이플자이' 얼마나 흥행할까
- [보니하니]애플 아이맥, 2% 아쉬움 채우는 '넘사벽' 디자인
- 비트코인 가격 요동…ETF 승인 차주 결판
- "모두가 집 가질 순 없다"…다주택자에 면죄부 던진 윤 대통령
- 구글 투자 앞당긴 카페24, '유튜브 쇼핑' 힘 쏟는다
- 논란 많은 '다크앤다커', 게임위 통과한 배경
- '티빙' 택한 KBO…네이버·아프리카 당혹
- [교통시대]6만원으로 서울 대중교통 '무제한'…장단점은?
- 1000조원 주담대 갈아타기 전쟁…네·카·토의 운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