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 중 1명은 아이방 가구 산다…한샘 ‘조이S 2’ 판매 2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샘(009240)은 초등학생용 가구 '조이S 2'의 최근 한 달간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에 따르면 조이S 2 신제품을 출시한 지난 12월 15일부터 약 한 달간 초등학생용 가구 전체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4% 증가했다.
'조이'는 2012년 하반기 첫 출시 이후 2018년 '조이S', 2022년 '조이S 2'로 안전성과 내구성을 강화하며 한샘의 아이방 스테디셀러로 등극한 가구 라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김나영과 함께한 캠페인 효과도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한샘(009240)은 초등학생용 가구 ‘조이S 2’의 최근 한 달간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 측은 “일반 단독 책상보다 고급 사양인 6단 책상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다”며 “책상과 결합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 역시 늘어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책상 전면에 일체형 선반이 달린 6단 책상을 구매하는 고객은 전년 21%에서 올해 50%로 29%포인트 증가했다. 또 책장에 결합하는 문 ‘플랩도어’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은 68%로 13%포인트, 태블릿이나 도서를 거치할 수 있는 멀티 거치대 ‘그랩잇’구매 고객도 3%포인트 증가하는 등 결합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이 늘었다.
이에 고객당 구매액인 객단가는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의 경우 지난해 대비 아이방 가구 객단가가 40% 늘었다. 아이방을 꾸미는 데에는 비용을 아끼지 않는 가치소비 성향이 두드러졌다는 분석이다.
아이방 가구 구매를 원하는 고객도 늘었다. 신학기를 준비하는 시즌이 시작되면서 매장 방문객 3~4팀 중 1팀은 아이방 가구를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샘이 아이방 가구 출시와 함께 진행한 캠페인도 한몫을 했다는 평가다. 한샘은 최근 방송인 김나영과 초등학생 자녀 최신우를 모델로 선정해 아이방 캠페인 ‘아이는 책상에서 자란다’를 전개 중이다. 조이S 2 책상을 활용한 화보와 인터뷰 영상 클립을 선보였고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 등에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조이’는 2012년 하반기 첫 출시 이후 2018년 ‘조이S’, 2022년 ‘조이S 2’로 안전성과 내구성을 강화하며 한샘의 아이방 스테디셀러로 등극한 가구 라인이다. 책상, 책장, 침대 등으로 구성돼 아이방을 통일감 있게 꾸밀 수 있고 초등학생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과거에는 책상만 구매하거나 조명 정도만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았으나 올해는 다양한 결합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며 “침대도 같은 라인으로 구매하는 등 아이방을 통일성 있게 꾸미고자 하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효신 살던 집? 전입신고한 한남더힐 ‘강제경매’ 감정가 79억
- 영화 ‘노량’ 500만 앞두고 주춤…미래에셋·대성창투도 ‘한숨’[마켓인]
- "부산 너무 사랑한다" 한동훈, 사직구장 '봉다리 응원' 사진 공개
- 퇴근 후 운동 다녀와 ‘야근비’ 꿀꺽…서울시 공무원 무더기 적발
- K-스타트업 '아이돌' 최태원…CES서 기후·차세대 투표 AI기술 살폈다[CES 2024]
- '사후활용' 10년 답보 끝…여수박람회장 재개발 시동 건다[MICE]
- 알몸에 박스만 걸치고 활보한 20대, 공연음란 혐의 송치
- 이낙연 "내 재산이 몇 조? 굳은살 박여...'경쾌한' 한동훈 한계 있어"
- 아시안컵, 클린스만의 진짜 시험대...논란과 우려 모두 날릴까
- 뇌 수술 받고 PGA투어 복귀하는 우들런드 “어떤 장애도 나를 막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