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GS네오텍과 AI 컨택센터 사업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GS네오텍과 컨택센터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컨택센터 기업인 GS네오텍과의 협력을 맺게 돼 기쁘다"며 "와이즈에이아이가 보유한 AI 기술력을 GS네오텍의 오랜 노하우와 결합해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개발·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GS네오텍과 컨택센터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은 GS네오텍 본사에서 진행됐다.
GS네오텍은 보유 고객사만 200여 개가 넘는 국내 컨택센터 선두기업이다. 금융·유통·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컨택센터 구축과 옴니채널 솔루션 도입을 도와주고 있다.
GS네오텍은 최근 컨택센터 고도화를 위해 고객경험(CX) 데이터 기반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했다. GS네오텍은 고객사의 신속한 상담업무 지원과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도출을 위한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AI 컨택센터(AICC)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컨택센터 기업인 GS네오텍과의 협력을 맺게 돼 기쁘다”며 “와이즈에이아이가 보유한 AI 기술력을 GS네오텍의 오랜 노하우와 결합해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개발·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본부장은 “올해는 본격적인 AI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와이즈에이아이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자체개발 AI 고객 응대 플랫폼 ‘쌤버스(SSAM-Verse)’를 중심으로 AI 솔루션을 일반 기업체 및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다. 쌤버스는 △AI 콜(인·아웃바운드) △AI 챗봇 △AI 홈페이지 등 와이즈에이아이만의 고유 기술과 AI 로봇, 챗GPT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된 종합 AI 솔루션이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효신 살던 집? 전입신고한 한남더힐 ‘강제경매’ 감정가 79억
- 영화 ‘노량’ 500만 앞두고 주춤…미래에셋·대성창투도 ‘한숨’[마켓인]
- "부산 너무 사랑한다" 한동훈, 사직구장 '봉다리 응원' 사진 공개
- 퇴근 후 운동 다녀와 ‘야근비’ 꿀꺽…서울시 공무원 무더기 적발
- K-스타트업 '아이돌' 최태원…CES서 기후·차세대 투표 AI기술 살폈다[CES 2024]
- '사후활용' 10년 답보 끝…여수박람회장 재개발 시동 건다[MICE]
- 알몸에 박스만 걸치고 활보한 20대, 공연음란 혐의 송치
- 이낙연 "내 재산이 몇 조? 굳은살 박여...'경쾌한' 한동훈 한계 있어"
- 아시안컵, 클린스만의 진짜 시험대...논란과 우려 모두 날릴까
- 뇌 수술 받고 PGA투어 복귀하는 우들런드 “어떤 장애도 나를 막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