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제이크, 스타벅스 커피 마셨다가 한소리 들어…왜?[이슈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엔하이픈 제이크(JAKE)가 스타벅스 커피를 마셔 해외 팬으로부터 질타를 받고 사과했다.
최근 제이크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는데, 방송 중 스타벅스 커피를 마셔 뭇매를 맞았다.
일부 해외 팬들은 라이브 방송 채팅창을 이용해 "스타벅스 커피 마시지 마라", "스타벅스를 소비하지 말라"며 반발했다.
이러한 이유를 들며 "불매운동에 동참해 달라"는 댓글을 확인한 제이크는 스타벅스 커피를 유리컵에 옮겨 담았지만 질타는 그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엔하이픈 제이크(JAKE)가 스타벅스 커피를 마셔 해외 팬으로부터 질타를 받고 사과했다.
최근 제이크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는데, 방송 중 스타벅스 커피를 마셔 뭇매를 맞았다. 일부 해외 팬들은 라이브 방송 채팅창을 이용해 "스타벅스 커피 마시지 마라", "스타벅스를 소비하지 말라"며 반발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전쟁 상황이 심각한 가운데,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 팔레스타인 지지 의사를 표한 스타벅스 노조를 상표권 침해로 고소했다.
이후 스타벅스는 '친 이스라엘 기업'으로 분류돼 불매 리스트에 올랐다. 이와 관련해 스타벅스 최고경영자는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가치와 다른 잘못된 정보가 소셜미디어에 퍼졌다"고 해명한 바 있다.
이러한 이유를 들며 "불매운동에 동참해 달라"는 댓글을 확인한 제이크는 스타벅스 커피를 유리컵에 옮겨 담았지만 질타는 그치지 않았다. 이에 제이크는 "실수였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팬들은 "정작 주도하는 인도네시아 스타벅스는 평화롭다며. 케이팝 아이돌만 만만하지", "일부 동남아 팬들은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못하다. 일본한테는 찍소리 못하면서", "사사건건 저러는 거 역겹다", "한국 스타벅스는 한국 지분임. 모르고 짖는 개가 제일 사납다더니", "직접 자기 나라 스타벅스 앞에 나가서 시위할 용기는 없고, 방구석에서 케이팝 아이돌한테만 저러네", "저거 영어 잘 하는 아이돌한테 더 난리더라 아주 자기들 마음대로"라며 해외 팬들의 억지스러운 행동에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제이크가 소속된 엔하이픈은 최근 '핑크퐁 아기상어'의 첫 극장판 영화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에 오리지널 보이스 캐스트로 발탁됐다.
iMBC 장다희 | 사진 iMBC DB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안고싶네"…강경준, 상간 의혹 유부녀 A씨 추정 텔레그램 '발칵'
- [음악중심M] "윤상 낙하산?" 라이즈 앤톤, 부디 어설픈 설전 대신
- "학폭 배우 맞아?" 지수, 싱그러운 화보로 이미지 제고
- '나는솔로' 영숙-상철 진흙탕 싸움에 언급된 故이선균
- '괴한 습격 날벼락' 에스파, '2023SBS가요대전' 경호원이 제압
- [2023연말결산] '고집불통 팬기만' 조슈아 플레디스·문빈 판타지오·엑소 첸
- 박지윤과 갈라선 최동석 "난 행복하게 잘 살아"
- 제시, 박재범 소속사와 갈등? "확인 중"…스케줄 불참 건도 재점화
- 이승기, 아빠 된다 "축복해 주길" [공식입장]
- 권지용, 마약 수사 목전 인스타 삼매경→부랴부랴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