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치] 美 ETF 전문업체 "비트코인 현물 ETF, 금 ETF와 맞바꿔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글로벌 리치' - 고유미 외신캐스터
미국 ETF 전문업체 ETF 스토어의 대표도 ETF 역사에서 기념비적인 날이라고 말했는데요.
포트폴리오 전체를 비트코인 현물 ETF로 채우는 것이 아니라 금 ETF와 맞바꾸는 정도가 적당할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특히 젊은 투자자들은 금보다는 디지털 금인 비트코인을 더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데요.
그럼 오늘(12일)도 글로벌 리치와 함께 부자 되는 투자 전략 세워 보시죠.
[네이트 제라시 / ETF 스토어 대표 : ETF 역사에서 기념비적인 날이라고 생각합니다. 젊은 고객들은 물리적인 금을 갖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금을 원하죠. 그들 중에서 비트코인을 그렇게 보는 이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맞는 고객과 상황에는 비트코인 현물 ETF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전체를 비트코인 현물 ETF로 채우지는 않을 것입니다. 물리적 금 ETF와 맞바꾸는 것이 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대체 가능한 자산입니다. 독립적이고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사 풀린 서울시…병가 내고 해외여행에 골프접대 다 챙겼다
- '17년만에 최고가' 우라늄 확보 전쟁…구리값도 급등 [글로벌 뉴스픽]
- "어? 강남 아니네"…평당 1억1500만원 역대 최고가 나왔다
- "그 가격이면 동남아 가지"…제주 골프장 이용객 40만명 '뚝'
- 포르쉐 뽐내다 망신당할라…1억 넘는 슈퍼카 '패닉바잉'
- 빚 갚으면 연체기록 지워준다…290만명 '신용사면'
- 태영건설, 워크아웃 개시…채권단 동의율 96.1%
- 비트코인 현물ETF 미국 거래 시작…이더리움도 상승
- LG화학 "중국 기업이 특허권 침해"…정부 조사 착수
- 최태원 측, 이혼소송 재판부 유지에 "합리적 조치…노소영에 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