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전 경쟁은 냉정하다...베르너 합류→히샬리송 벤치 예상

가동민 기자 2024. 1. 12. 06: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모 베르너가 토트넘 훗스퍼에 오면서 히샬리송이 벤치로 밀려날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9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는 라이프치히에서 베르너를 임대 영입했다는 소식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베르너는 시즌이 끝날 때까지 임대로 합류할 예정이며 여름에 완전 이적 조항도 있다. 그는 등번호 16번 유니폼을 입을 것이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트랜스퍼마크트

[포포투=가동민]


티모 베르너가 토트넘 훗스퍼에 오면서 히샬리송이 벤치로 밀려날 것으로 보인다.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마크트'는 10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토트넘의 예상 라인업을 공개했다. 베르너의 합류로 변화가 생겼다. '트랜스퍼마크트'의 예상 토트넘 라인업은 손흥민, 베르너, 데얀 쿨루셉스키, 제임스 메디슨, 로드리고 벤탄쿠르, 파페 사르, 데스티니 우도기, 미키 반 더 벤,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 굴리엘모 비카리오였다.


토트넘은 9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는 라이프치히에서 베르너를 임대 영입했다는 소식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베르너는 시즌이 끝날 때까지 임대로 합류할 예정이며 여름에 완전 이적 조항도 있다. 그는 등번호 16번 유니폼을 입을 것이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베르너는 빠른 발을 바탕으로 라인 브레이킹에 강점이 있는 선수다. 수비 사이로 들어가는 움직임이 좋다. 동료들과 주고받는 연계 플레이에도 능하다. 하지만 마무리가 아쉽다는 단점도 있다. 마지막 패스, 마지막 슈팅 등 중요한 타이밍에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비록 첼시에선 실패했지만 베르너는 토트넘 입장에서 필요했다. 이번 시즌 공격의 핵심인 손흥민이 2023 아시안컵으로 인해 오랜 기간 자리를 비울 것으로 보인다. 아시안컵은 1월 12일에 열리고 결승전은 2월 10일에 치른다. 한국 대표팀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는 만큼 손흥민은 1달가량 이탈할 전망이다. 손흥민이 없는 동안 베르너가 왼쪽 측면을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이후에는 히샬리송을 대체할 자원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히샬리송이 조금은 부진을 떨쳐냈지만 여전히 최전방에서 아쉬운 건 사실이다. 결정적인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모습은 여전히 남아 있다. 베르너는 윙어와 스트라이커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토트넘에서 긍정적인 영입이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도 잘 맞는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셀틱 시절에도 최전방에 빠르고 많은 활동량을 지닌 공격수를 선호했다. 후루하시 쿄고, 마에다 다이젠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수비 사이 공간을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시즌 손흥민은 최전방에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원하는 움직임을 수행했다. 베르너가 손흥민과 공존하면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가동민 기자 syg10015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