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고속화철도 개통 발판 힐링양구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구군이 올해 격의 없는 공감소통을 바탕으로 '지속적 성장'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군은 9~11일 5개 읍·면을 순회하며 '2024년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대미를 장식한 양구읍 설명회는 11일 양구문예회관에서 서흥원 군수, 김선묵 군부의장과 군의원, 마을 이장, 노인회장, 기관단체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앞서 군은 9일 해안면과 동면, 10일 방산면과 국토정중앙면의 각 면 복지회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해 군정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관광사업 설명·의견 수렴
양구군이 올해 격의 없는 공감소통을 바탕으로 ‘지속적 성장’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군은 9~11일 5개 읍·면을 순회하며 ‘2024년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대미를 장식한 양구읍 설명회는 11일 양구문예회관에서 서흥원 군수, 김선묵 군부의장과 군의원, 마을 이장, 노인회장, 기관단체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군은 민선 8기 2024년 주요 핵심사업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2024년에 ‘군민과 함께, 성장을 이끌어내는 청춘 양구’를 만들겠다고 했다. 주요사업은 △양구종합스포츠타운 준공 △지역상생형 스포츠마케팅 추진 △농산물최저가격지원제 시행 △농자재지원사업 80%까지 확대 △군립도서관 건립 추진 △을지전망대·제4땅굴 새단장 △3대 지역 대표축제 프로그램 개선 △동서고속화철도 양구역세권 투자선도지구사업 전략적 추진 △농어촌버스 완전공영제 시행 추진 등이다.
앞서 군은 9일 해안면과 동면, 10일 방산면과 국토정중앙면의 각 면 복지회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해 군정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서흥원 군수는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은 양구의 위기이자 기회이므로 다부지게 준비해서 수도권 국민들이 양구에 정착하고 힐링하며 건강하게 치유할 수 있는 힐링의 도시로 만들겠다”며 “안 되는 일은 분명히 말씀드리고, 되는 것들은 속도감 있게 진행해서 행정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민선 8기 양구군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동명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척 맹방해변 'BTS 조형물' 지식재산권 문제로 결국 철거
- 서울 강남 40분에 가는 원주~여주 복선전철 본격화
- "저출산시대 나라를 살리셨네요"…춘천서 세쌍둥이 탄생 경사
- 개 식용 금지법 통과…“20년 보신탕 팔았는데 살길 막막”
-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아시안컵 지금 우승하면 한국 축구 병들까 걱정”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출입 금지" 경고문에 사진 '떡하니'
- '46억 횡령' 건보공단 직원, 필리핀 도주 1년 4개월만에 현지서 검거
- 아파트 시장 큰손 '30대'… 26.7%로 40대(25.9%) 제쳐
- 천하장사 출신 ‘불곰’ 황대웅, 병원 옥상서 추락해 사망
- "썩은거다" vs "흑변이다" 속초서도 ‘대게’ 논란… “먹다 보니 검은 얼룩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