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이상고온’ 안동 암산얼음축제 취소 결정 외
[KBS 대구]이상고온으로 올해 안동 암산얼음축제가 취소됐습니다.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암산얼음축제추진위원회와 협의를 거쳐 오는 20일 개막 예정이던 축제를 취소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원활한 축제를 위해서는 얼음이 최소 25~30cm 두께로 얼어야 하지만 최근 축제장에는 얼음 두께가 3cm 내외에 불과해 축제 취소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안동 암산얼음축제는 해마다 20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영남지역 대표 겨울축제입니다.
경일대 ‘미래라이프대학’ 의성캠퍼스 설립
의성군에 경일대학교 경북 미래라이프대학 의성캠퍼스가 설립돼 오는 3월부터 운영됩니다.
경북 미래라이프대학은 만 30세 이상 학생을 모집하는 4년제 정규 학위 과정으로, 4년 전액 장학금 혜택이 제공됩니다.
학부는 스마트경영학부와 지역특화산업 학부 등 총 2개로 구성돼 올해는 30명의 신입생이 입학할 예정입니다.
영주시, 친환경 미생물 배양액 150톤 공급
영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지속 가능한 순환형 농업 실현을 위해 친환경 미생물 배양액 150톤을 농가에 무상 공급합니다.
이번에 공급하는 미생물은 바실러스와 효모, 유산균과 악취저감균 등 모두 7종입니다.
공급 대상은 농·축산업을 경영하는 농업인과 소규모 텃밭을 운영하는 시민으로, 오는 19일까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의성군, 후계·청년농업인 영농 정착 지원
의성군이 이달 말까지 후계 농업 경영인과 청년 농업인 영농 정착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후계 농업 경영인에게는 1.5%의 금리에 5년 거치 20년 분할 상환으로 농지 구입과 시설 설치 등의 육성 자금을 최대 5억 원까지 융자해 줍니다.
청년 농업인 영농 정착 지원 사업은 영농 경력 3년 이하의 청년들을 선발해 3년간 월 90만 원에서 백10만 원의 정착 지원금을 차등 지급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85cm 지진해일’ 묵호항…실제 수위는 1미터 넘었다
- “휴게실 없다고 제보했더니 해고”…건설현장 단속 1년, 현장은?
- “불장난 하고 싶었다”…방화범은 16살 청소년
- 한동훈 “공천은 제가 챙겨”…민주 “하위 20% 통보설, 허위” [여심야심]
- “하필 잠복 중인 경찰차를”…억세게 운 나쁜 차량털이범
- 한라산 입장권 34만원?…경찰 입장권 거래 조사 착수
- “아빠가 구청장이야”…100억 대 투자사기 수사
- 이낙연에 호소하다 울컥…“지름길 모르거든 큰길로” [여심야심]
- 로봇 입은 고령자, 북한산 정복…“20년 젊어져”
- “개 혀?” 이제 그만!…식용 금지 이후 갈길 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