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원주] 여주~원주 복선전철 건설 사업 내일 착공식 외
[KBS 춘천]원줍니다.
국가철도공단은 내일(12일) 서원주역 대합실에서 여주~원주 복선전철 건설사업 착공식을 엽니다.
여주~원주 복선철은 2028년 말까지 9,300억 원을 투자해, 경기도 여주시 교동 여주역에서 원주시 지정면 서원주역까지 22.17km 길이의 복선전철을 건설하는 사업입니다.
원주시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동·서축 철도의 단절 구간이 해소되고, 수도권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평창군, 전지훈련단 5만 명 유치 추진
평창군이 올해 전지 훈련단 5만 명 유치에 나섭니다.
평창 대관령트레이닝센터와 고원전지훈련장 등에는 이미 이번 겨울 레슬링 등 50개 팀, 선수와 임원 1,500명의 전지 훈련 일정이 잡혀 있고, 이후에도 탁구와 축구, 태권도 등 계절 맞춤형 전지 훈련단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평창군은 지난해에도 전지훈련단 5만여 명을 유치해 30억 원의 경제 효과를 거뒀습니다.
원주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
원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올해 농산물 직거래 택배비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원주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이나 생산자 단체로, 1곳당 택배비의 절반을 최대 4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신청은 다음 달(2월) 2일까지로,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됩니다.
올해 원주시의 전체 지원 규모는 택배 2만 3,000여 건, 지원 예산은 9,200만 원입니다.
영월군, 지역사회서비스 1분기 이용자 모집
영월군이 올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 1분기 신규 이용자를 이달(1월) 24일까지 모집합니다.
사회 서비스는 아동 청소년 심리 지원과 정서 함양, 도민 심리지원 등 5가지입니다.
이 사업은 다양한 사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카드 전자 지원금으로 정부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지금까지 원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휴게실 없다고 제보했더니 해고”…건설현장 단속 1년, 현장은?
- “불장난 하고 싶었다”…방화범은 16살 청소년
- 한동훈 “공천은 제가 챙겨”…민주 “하위 20% 통보설, 허위” [여심야심]
- 이낙연에 호소하다 울컥…“지름길 모르거든 큰길로” [여심야심]
- 한라산 입장권 34만원?…경찰 입장권 거래 조사 착수
- 로봇 입은 고령자, 북한산 정복…“20년 젊어져”
- “개 혀?” 이제 그만!…식용 금지 이후 갈길 멀어
- [크랩] 요즘 친구들은 유튜브 화면전환 효과인 줄 안다는 이 화면의 정체
- 9살 ‘꼬마 기자’가 전하는 메시지…“전쟁을 끝내주세요” [현장영상]
- 인니서 도살장 끌려가던 개 200여 마리 구조…‘동물복지 규정 위반’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