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관련주 일제히 급등…한화투자증권·위지트 등 상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상장을 승인하자 국내 암호화폐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한화투자증권과 우리기술투자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해 대표적인 비트코인 관련주로 꼽힌다.
비트코인 현물 ETF는 11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돼 거래된다.
증권가에선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기술주 랠리가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갤럭시아머니도 올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상장을 승인하자 국내 암호화폐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한화투자증권과 우리기술투자는 가격제한폭까지 뛰었다.
11일 한화투자증권은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보다 29.99% 오른 4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우리기술투자도 29.98% 상승했다. 한화투자증권과 우리기술투자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해 대표적인 비트코인 관련주로 꼽힌다. 지난해 3분기 기준 각각 5.95%, 7.22%를 보유 중이다.
비트코인 현물 ETF는 11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돼 거래된다. 업계에서는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와 함께 암호화폐 시장에 대규모 신규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내다봤다. 회계 문제 등을 이유로 투자에 소극적이던 기관 자금이 유입될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다. 영국계 투자은행 스탠다드차타드(SC)는 지난 8일 보고서를 내고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되면 올해에만 최대 1000억달러(약 131조원)가 유입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위지트, 티사이언티픽도 각각 29.89%, 20.35% 상승했다. 위지트 자회사 티사이언티픽은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홀딩스, 빗썸코리아 지분 일부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거래소 관련주는 물론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게임사도 상승세를 나타냈다. 위메이드는 2.76% 올랐다. 계열사인 위메이드맥스(4.96%), 위메이드플레이(2.76%)도 동반 상승했다. 블록체인 핀테크 업체 갤럭시아머니트리도 7.35% 뛰었다.
증권가에선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기술주 랠리가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한다. 박상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주춤해진 기술주 랠리를 재차 자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지효 기자 jhle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번만 누워보자" 대기만 40분…미국인들에 '인기 폭발'
- "400명으로 대폭 늘린다" 서울대 결단에…수험생 '대혼란'
- 정신병원 갇혀 37세 생 마감한 男…그를 죽인 것은 사회였다
- "열흘 전엔 2.6억이었는데…" 전셋집 구하려다 '깜짝'
- "명품도 아닌데 12일 만에 억대 매출"…관계자들도 놀랐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부당 광고' 여에스더 쇼핑몰…결국 '영업정지' 2개월
- 日 킨키 멤버 도모토 쯔요시, 15세 연하 걸그룹 멤버와 결혼
- 정용진 부회장, 아이돌 도전?…"SM 오디션 떨어졌다"
- '명품車 수집광' 이 정도였어?…7000대 소유한 남성 정체
- "100% 윤리적 커피라더니"…스타벅스에 소비자들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