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머그] '호랑이 감독'은 잊어라…'행복 축구' 예고한 김학범 제주 신임 감독 (ft.숨은 2018 아겜 사단 찾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인 명장, 알렉스 퍼거슨에 빗대 '학범슨'으로 불리는 김학범 감독, 제주 유나이티드에 부임해 7년 만에 K리그 사령탑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10일 제주에서 취임식을 가진 김학범 감독은 지난해 제주의 부진 이유를 낮은 홈 승률로 꼽으며 제주를 '원정팀의 무덤'으로 만들겠다는 출사표를 밝혔습니다.
'행복 축구'를 예고한 김학범 감독의 취임일성, 〈스포츠머그〉에서 전해드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명장, 알렉스 퍼거슨에 빗대 '학범슨'으로 불리는 김학범 감독, 제주 유나이티드에 부임해 7년 만에 K리그 사령탑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10일 제주에서 취임식을 가진 김학범 감독은 지난해 제주의 부진 이유를 낮은 홈 승률로 꼽으며 제주를 '원정팀의 무덤'으로 만들겠다는 출사표를 밝혔습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금메달 쾌거를 이끈 김학범 사단의 맞대결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당시 코치로 김학범 감독을 보좌했던 이민성 감독과 김은중 감독이 각각 대전과 수원FC의 사령탑으로서 김학범 감독과 지략 대결을 펼칩니다.
'행복 축구'를 예고한 김학범 감독의 취임일성, 〈스포츠머그〉에서 전해드립니다.
(구성: 박진형 / 편집: 류수아 / 제작: 디지털뉴스제작부)
박진형 PD
최희진 기자 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강남구청, 여에스더 쇼핑몰 영업 정지 2개월 처분 결정
- "어려운 분 돕자" 공짜로 베푼 치킨…다음 날 '황당 연락'
- [뉴스딱] "지인이 마약 소지"…공익신고자에 첫 포상금 지급
- [포착] "이런 졸업장 받으면 누구라도 눈물 날 것 같아요"
- 차 안에 형사 잠복한 줄 모르고…훔치려다 잡힌 차량털이범
- '미혼 갑부'라더니…"부모·재산·직업 모두 가짜" 5억 뜯은 유부녀
- 삼성물산, 세계 최고 부르즈할리파 이어 2위 679m 빌딩도 완공
- "따뜻한 곰탕이라도"…미국인이 통영소방서에 300달러 보낸 사연
- [뉴스딱] 반려견 장례식 조의금함에 '당황'…"이게 맞나요?"
- 검찰, '박수홍 돈 횡령 혐의' 친형에 징역 7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