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 디지털·벤처산업 간행물 창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산하 연구원인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이 핀테크와 관련 디지털·벤처산업을 주제로 한 새로운 간행물 'Digital Venture Asia'(이하 DIVA, 격월간)를 창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간행물은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의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급성장하는 디지털산업과 벤처산업의 동향을 다룰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간행물은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의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급성장하는 디지털산업과 벤처산업의 동향을 다룰 예정이다.
‘DIVA’는 아시아시장의 혁신적인 변화와 새로운 기회에 주목하며, 이 지역의 핀테크 및 벤처산업에 대한 분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구원은 이 간행물을 통해 아시아 금융 및 디지털시장의 다양한 측면을 조명하고, 핀테크 등 업계와 투자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간행물은 격월로 발행되며, 내용은 아시아 주요국의 경제 및 디지털 또는 벤처 신산업시장과 정책 및 기술 동향 등을 다룬다. 또한 주요 아시아 국가들의 스타트업, 벤처캐피탈산업과 각국 관련 정책에 대한 분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유신 원장은 “아시아는 향후 10년 이상 세계경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할 지역으로, 이 지역의 금융과 디지털·벤처산업은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특히 주목할 필요가 있다”면서 “DIVA를 통해 아시아의 혁신적인 금융 및 디지털·벤처 신산업의 발전을 조망하고 가능한 한 의미 있는 정보를 관련 업계 및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DIVA’는 전자형태로 발행되며, 구독을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가능하다. 첫 번째 호는 벤처 캐피탈의 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과 핀테크 기업의 혁신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정두리 (duri2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행정처분 아직 없다”던 여에스더, 결국 ‘영업정지’ 2개월
- 층간소음에 격분 동거녀 190번 찔러 죽인 20대, 징역 17년
- 법원, 최태원·노소영 이혼 소송 재판부 변동 없이 진행
- "어린애가 돈 함부로 써" 쇠자로 때린 계모, 첫 재판서 학대 인정
- ‘700억대 횡령’ 우리은행 직원 2심 징역 15년…동생은 12년
- 내 차 위 의문의 발자국…CCTV에 찍힌 男, 옆집을 ‘소름’
- 한국판 블프 개막…명동 간 유인촌·이부진 “열심히 뛰겠다”(종합)
- 5월까지 밀린 빚 갚으면 신용점수 오른다…최대 290만명 혜택
- '경성크리처' 박서준 "혹평 받아들이지만 상처…무너지지 않으려 했다"[인터뷰]③
- '나솔사계' 옥순, 男출연자 연애관에 급발진 "기울어진 운동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