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 영국서 대박 난 한국산 레몬주사…지방 분해 영상의 진실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에서 아주 인기라고 합니다.
레몬주사를 베이컨 지방에 놓으면 금세 지방이 녹으면서 너덜너덜해지는 영상이 틱톡에서 대단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취재진은 업체를 통해 레몬주사를 구할 수 있다면, 틱톡 영상처럼 베이컨의 하얀 지방이 진짜 녹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틱톡 영상 재연 해보자" 제안했더니... 취재진은 레몬주사를 구할 수 없다면, 제조업체 협조를 받아 베이컨 지방이 녹는 모습을 다시 한번 볼 수 있기를 기대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아주 인기라고 합니다. 이른바 '레몬주사' 얘기입니다. 레몬주사를 베이컨 지방에 놓으면 금세 지방이 녹으면서 너덜너덜해지는 영상이 틱톡에서 대단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관련 영상 조회수는 8천만 건이 넘습니다.
왜 중요한데?
좀 더 설명하면
영국 레몬주사 얘기를 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레몬주사 제조업체가 바로 우리나라에 있기 때문입니다. 틱톡 베이컨 영상을 본 사람들의 제품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국내 제조업체는 설명했습니다. 업무 방해가 상당할 정도라고 합니다. 베이컨 영상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던 것 같습니다.
"틱톡 영상 재연 해보자" 제안했더니...
베이컨에 지방세포 파괴 약물을 넣다
틱톡 영상과 똑같이 생긴 베이컨은 하필 국내에서 구하기도 어려웠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은 지방 부위를 선호하지 않는지, 지방이 거의 없는 베이컨이 많았습니다. 그나마 하얀 지방이 많은 제품을 구입한 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베이컨 지방 부위에 주사기로 약물을 주입했습니다. 레몬 주사는 레몬을 연상시키는 노란빛이지만, 브이올렛은 투명해서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틱톡 영상보다 더 흥건하게 베이컨에 주사액을 넣었습니다.
(남은 이야기는 스프에서)
박세용 기자 psy05@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강남구청, 여에스더 쇼핑몰 영업 정지 2개월 처분 결정
- "어려운 분 돕자" 공짜로 베푼 치킨…다음 날 '황당 연락'
- [뉴스딱] "지인이 마약 소지"…공익신고자에 첫 포상금 지급
- [포착] "이런 졸업장 받으면 누구라도 눈물 날 것 같아요"
- 차 안에 형사 잠복한 줄 모르고…훔치려다 잡힌 차량털이범
- '미혼 갑부'라더니…"부모·재산·직업 모두 가짜" 5억 뜯은 유부녀
- 삼성물산, 세계 최고 부르즈할리파 이어 2위 679m 빌딩도 완공
- "따뜻한 곰탕이라도"…미국인이 통영소방서에 300달러 보낸 사연
- [뉴스딱] 반려견 장례식 조의금함에 '당황'…"이게 맞나요?"
- 검찰, '박수홍 돈 횡령 혐의' 친형에 징역 7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