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마비노기’, ‘G26운명의 바람’ 2부 등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1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G26 운명의 바람' 2부와 신규 생활 콘텐츠 '달빛 섬'을 추가하는 겨울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확장된 판타지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는 신규 생활 콘텐츠 '달빛 섬'도 추가했다.
넥슨은 '마비노기' 겨울 2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5일까지 스펙 업과 직결되는 자신만의 콤보 카드를 만들 수 있는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겨울 테마에 맞춘 신규 하우스 '이글루'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인스트림 ‘G26 운명의 바람’ 2부에서는 멸망의 위협에 맞서는 용병단의 투쟁이 이어지며 자취를 감춘 떠돌이 용병 ‘델가’의 행적을 쫓는 ‘밀레시안’과 용병단의 여정이 펼쳐진다.
확장된 판타지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는 신규 생활 콘텐츠 ‘달빛 섬’도 추가했다.
‘달빛 섬’은 ‘던바튼’보다 큰 규모의 개인 공간으로 ‘낭만 농장’ 6레벨 달성 및 가이드 퀘스트를 완료 시 입장 가능하다.
지형을 변경하거나 기존에 보유한 ‘낭만 농장’ 설치물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G26 운명의 바람’을 완료하면 ‘달빛 섬’에 방문한 NPC들로부터 버프 효과, 상점, 각종 달빛 선물들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한 번 방문한 NPC는 섬의 주민으로 초대해 생산 활동에 도움을 받거나 ‘달빛 섬’에서만 제작 가능한 특별 아이템을 제작하고 생산력 향상 스킬을 획득하는 등 섬을 함께 꾸려갈 수도 있다.
‘낭만 농장’도 개선한다. 동일 설치물 연속 설치가 가능해지며 다중 선택된 설치물의 일괄 이동 및 회전 기능을 지원한다.
넥슨은 ‘마비노기’ 겨울 2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5일까지 스펙 업과 직결되는 자신만의 콤보 카드를 만들 수 있는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같은 기간 프리시즌 이벤트 ‘한 겨울의 버닝업!’도 이어간다.
◆ ‘주사위의 신’, 신규 맵 ‘사신수의 의지’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맵 ‘사신수의 의지’와 함께 랭크 보상 개편, 꾸미기 아이템이 추가됐으며 대규모 정착 지원 이벤트로 신규, 복귀 이용자를 위한 혜택이 마련됐다.
‘사신수의 의지’는 청룡, 백호, 주작, 현무 사신수가 등장하는 동양풍의 신규 맵으로 신수 별 영역이 존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블록에 맞는 신수력을 획득하여 통행료를 올리거나 신수력을 사용하여 발동한 신수 효과로 역전의 기회를 노릴 수 있다.
또한 랭킹에 대한 동기 부여를 위한 보상이 개편 되어 매 시즌 제공되는 전용 재화로 시즌 한정 펫 알을 얻을 수 있다.
조이시티는 신규 맵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 ‘플레이투게더’ 겨울바다 얼음 물고기 등장
얼음 물고기는 마치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듯 하얗고 푸른빛을 띄는 물고기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총 30종이 추가됐다.
얼음 물고기는 겨울 동안 카이아섬 바다는 물론, 캠핑장과 연못 등 물가 어디에서나 등장한다.
이 중에는 목도리를 두른 ‘눈꽃 하프물범’과 등 위에 이글루를 짊어 멘 ‘스노우 참고래’ 등 신비하고 독특한 물고기가 대거 등장해 이용자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이용자들은 겨울 바다낚시를 즐기며 얼음 물고기와 함께 획득되는 포인트를 모아 이벤트 미션을 달성할 수 있다.
겨울 낚시 중 획득 가능한 꽁꽁 얼음 상자와 이벤트 미션, 일일 미션의 보상으로 주어지는 코인으로 빙고를 달성하면 ‘윈터 세일러 코스튬’을 선물하는 ‘얼음 빙고 코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겨울 테마에 맞춘 신규 하우스 ‘이글루’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글루’는 실외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하우스로, 중앙에 얼음 낚시터가 위치해 있어 하우스 파티를 열어 친구들과 함께 겨울 낚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얼음 물고기 중 눈꽃 베타, 얼음 크로커다일, 얼음 자라는 얼음 낚시터에서만 출현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