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공무원 대상 ‘찾아가는 공직선거법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가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11일 오후 3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찾아가는 공직선거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봉철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 공무원들이 공직선거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다시 한번 다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역대 최고로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지방자치단체장의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가 금지되는 D-60일을 한 달 정도 앞둔 상황에서 시 공무원들이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을 새롭게 다짐하고 공직선거법의 기본과 각종 사례를 숙지하는 것이 공명선거에 가장 중요하다고 시가 판단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시 본청·사업소·의회·구군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선관위 지도담당관의 ▲공무원이 준수해야 하는 공직선거법 규정 ▲실제 위반행위 사례 ▲선거 전 행사, 시책 홍보 등 업무 담당자들의 선거법 준수 사항 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공무원들의 질의·답변 시간도 가질 예정이며 현장에서 즉시 답변이 어려운 사항에 대해서는 선관위에서 검토한 후 검토 결과를 전 직원과 공유할 예정이다.
김봉철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 공무원들이 공직선거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다시 한번 다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역대 최고로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썸 타는 건가” 김동완♥서윤아 핑크빛, 로맨틱, 데이트 (신랑수업)
- 달수빈, 美에서 아찔한 끈 비키니 입고…시선집중 [DA★]
- NCT 해찬, 전자담배 실내 흡연 사과 “각별히 주의할 것” [공식]
- ‘솔로지옥3’ PD “이관희 ‘얘 쟤’ 발언, 시즌 퇴장 예상” [PD를 만나다②]
- 추신수, 은퇴 심경 “야구는 인생의 전부” 먹먹한 눈물 (살림남) [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