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타파' 위해 창업자 몰린 프랜차이즈 박람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불확실한 경제 여건으로 올해에도 녹록지 않은 경기가 예고되는 가운데 창업에 대한 관심이 몰리고 있다.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는 많은 예비 창업가들이 업종 변환이나 신규사업 상담을 받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제7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COEX 2024'는 '과장 말고 사장하자'라는 콘셉트로 외식 도소매 서비스 업종의 다양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불확실한 경제 여건으로 올해에도 녹록지 않은 경기가 예고되는 가운데 창업에 대한 관심이 몰리고 있다.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는 많은 예비 창업가들이 업종 변환이나 신규사업 상담을 받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무인점포와 자동화 등 인건비를 최소화 하는 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박람회에 부스를 연 비버 매장연구소는 테이블에서 주문과 결제를 마칠 수 있는 키오스크 시스템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 무인 스터디카페 역시 이목이 쏠렸다. 중앙 무인시스템 가동으로 투잡이 가능한 업종으로 관람객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제7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COEX 2024'는 '과장 말고 사장하자'라는 콘셉트로 외식 도소매 서비스 업종의 다양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이 참여했다. 오는 13일까지 열린다.
이명근 (qwe123@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모주달력]현대힘스 수요예측...LS머트리얼즈 락업 해제 '주의'
- 59㎡ 17억이라도 가성비?…'메이플자이' 얼마나 흥행할까
- [태영건설 워크아웃]12조 일감 있다더니…장부엔 5조뿐
- [보니하니]애플 아이맥, 2% 아쉬움 채우는 '넘사벽' 디자인
- 비트코인 가격 요동…ETF 승인 차주 결판
- 구글 투자 앞당긴 카페24, '유튜브 쇼핑' 힘 쏟는다
- 논란 많은 '다크앤다커', 게임위 통과한 배경
- 11번가, 셀러 '자릿세' 도입…M&A 대비 포석일까
- [교통시대]6만원으로 서울 대중교통 '무제한'…장단점은?
- '티빙' 택한 KBO…네이버·아프리카 당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