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TL 신규 OST 발매… 글로벌 음악가들과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는 11일 'THRONE AND LIBERTY(이하 TL)'의 두 번째 OST 앨범 'Adventures in Solisium(어드벤처스 인 솔리시움)'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엔씨(NC)는 TL 배경인 '솔리시움 대륙'에서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며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음악 26곡을 담았다.
TL의 새로운 앨범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NC)는 TL 배경인 ‘솔리시움 대륙’에서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며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음악 26곡을 담았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의 서사가 담긴 테마 음악과 배경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타이틀곡 ‘모험가의 노래’는 TL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과 함께 연주된 음악이다.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싱크론 스테이지’에서 ‘싱크론 스테이지 오케스트라’가 연주하고, 벤자민 봇킨이 작곡했다고 한다.
TL의 ‘캐슬러 마을’에서 들을 수 있는 ‘오 아름다운 별이여’의 한국어 버전도 수록됐다. 성우 김보나가 노래하고, 리투아니아의 ‘사울리우스 월드 오케스트라 밴드(Saulius Petreikis World Orchestra)’가 다양한 리투아니아 전통악기를 연주했다.
TL의 새로운 앨범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낙연 탈당 “민주당, 1인-방탄정당 변질”
- 경찰국 반대했다 좌천…‘미니스커트 여경’ 이지은 퇴직, 총선행?
- 휘발유 주유구에서 경유가…차량 17대 혼유 사고
- 檢, 절교 이유로 친구 살해한 여고생에 소년법 최고 15년 구형
- 2024 한국 여권 파워 ‘세계 2위’로 상승…1위는?
- “살려주세요” 외쳐도 먹통…엉뚱한 곳 연결한 공중화장실 비상벨
- 與공관위원 ‘찐윤’ 이철규 포함 9명 임명…공천에 尹心?
- “형 SM 오디션 보러왔다”…정용진 부회장 SM 사옥 방문
- 탈당 이원욱 “이재명-정성호 병상문자, 국정농단과 뭐가 다르냐”
- 이륙 전 돌연 비상문 연 승객 활주로에 추락…319명 발 묶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