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PC서도 즐긴다"... '원게임루프' 누적 결제액 700억 돌파

황국상 기자 2024. 1. 11. 14: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앱마켓 기업 원스토어는 이 회사의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원게임루프'(ONE GameLoop)의 누적 결제액이 7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원스토어는 2021년 9월 모바일 게임을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원게임루프를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후 2023년 4월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앱마켓 기업 원스토어는 이 회사의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원게임루프'(ONE GameLoop)의 누적 결제액이 7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원스토어는 2021년 9월 모바일 게임을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원게임루프를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후 2023년 4월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베타 서비스 6개월만에 결제액 120억원을 기록한 원게임루프는 누적 매출 700억원을 최근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원게임루프 입점 게임사 수도 약 170곳에 이른다. 원스토어 매출 상위 100개 게임 중 40% 이상이 원게임루프에 입점돼 있으며, 입점 게임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2', 넥슨 '블루아카이브', 위메이드 '미르4',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등 주요 타이틀이 원게임루프에서 선보이고 있다.

원게임루프는 일반 사용자와 개발사 모두에 혜택을 제공하는 원스토어의 장점을 그대로 크로스 플랫폼으로도 계승하며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용자에게는 통신 3사 멤버십 10% 할인 및 적립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 등 원스토어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개발사들은 원스토어의 저렴한 수수료를 원게임루프에서 그대로 적용 받아 수수료 부담을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점 시 별도 추가 심의 없이 PC에 동일한 게임을 출시할 수 있어 비용과 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원게임루프는 유저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게임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도 선보였다. 클라우드 게임은 플레이를 위해 게임을 직접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즉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원게임루프는 출시 2년차에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하며 앱마켓 시장의 대표적인 크로스 플랫폼으로 자리했다"며 "원스토어는 원게임루프를 통해 최고 수준의 플레이 경험뿐 아니라 차별화된 혜택까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