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의정활동 ‘정책지원관’ 임용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주시의회 의장 김병국은 11일 청주시의회 의장실에서 의정활동 지원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정책지원관을 채용하고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임용된 정책지원관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지방의회의 정책역량 강화 및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 임용됐으며, 지난 11월 10일 '2023년도 제 3회 청주시의회 임기제 공무원 채용시험 시행' 공고에 의해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임용된 정책지원관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지방의회의 정책역량 강화 및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 임용됐으며, 지난 11월 10일 ‘2023년도 제 3회 청주시의회 임기제 공무원 채용시험 시행’ 공고에 의해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했다. 이들은 앞으로 지방자치법 제47조부터 제52조, 제83조와 관련된 ▲행정 사무감사·조사 지원 ▲서류제출 요구서 작성 및 관련 자료 취합 ▲의회의 의결사항과 관련된 의정활동 및 자료 수집·조사·분석 지원 ▲공청회·세미나·토론회 개최, 5분 발언, 시정질문 등 전반적인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업무를 하게 된다. 청주시의회의 정책지원관은 지방자치법에 규정된 의원 정수의 절반인 21명으로 지난해 15명을 선발·운영한 데 이어 6명을 추가 선발했으며 각 전문위원실에 배치돼 의정활동 지원에 큰 성과를 낼 것이다.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은 “청주시의회의 의정활동 지원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 전문인력인 정책지원관을 모두 확보했다” 며 “앞으로 의원의 의정활동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하여 집행부 감시와 견제의 역할은 물론 의원들의 정책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충북)|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썸 타는 건가” 김동완♥서윤아 핑크빛, 로맨틱, 데이트 (신랑수업)
- 달수빈, 美에서 아찔한 끈 비키니 입고…시선집중 [DA★]
- 조규성 덴마크 집 공개…더 선명해진 복근 ‘깜짝’ (나혼자산다)
- ‘솔로지옥3’ PD “이관희 ‘얘 쟤’ 발언, 시즌 퇴장 예상” [PD를 만나다②]
- 추신수, 은퇴 심경 “야구는 인생의 전부” 먹먹한 눈물 (살림남) [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