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적함대' 리브 샌드박스, 로스터 변경에도 KDL 준우승 3회 달성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첫 리그인 KDL 프리시즌1을 앞두고 김승태의 군 입대로 '지민' 김지민을 영입하며 5인 로스터를 이어나갔다. 멤버 교체 첫 시즌에 KDL 프리시즌1 8강 풀라운드에서 5승 2패의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결승진출전에서 광동 프릭스에게 1대2로 패했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아우라를 상대로 2대1로 승리하며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대망의 결승전에서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페이즈 스코어 0대2 완패를 당했지만 페이즈마다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는 접전을 펼치며 다음 시즌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프리시즌2를 앞두고 리브샌드박스에게는 날벼락이 떨어졌다. 핵심 멤버였던 '인수' 박인수와 '승하' 정승하가 군복무로 인해 로스터에서 제외됐기 때문.
리브 샌드박스는 KDL 프리시즌2를 앞두고 군입대를 앞 둔 두 명 대신 '병수' 고병수와 '달따' 홍승민을 영입하며 전력을 가다듬었다. 프리시즌1에서는 '지민' 김지민이 아이템 에이스였지만, 프리시즈2에서는 하이브리드로 '달따' 홍승민이 아이템 에이스, '닐' 리우창헝은 스피드전과 에이스 결정전에 집중하는 전략을 택했다.
그 결과 프리시즌2 8강 풀리그에서 리브 샌드박스는 1위 성남 락스와 같은 6승 1패 세트 득실 +7을 기록했지만, 라운드 득실에서 2점 부족해 2위에 그치고 말았다.
결승전 직행을 가리기 위한 결승진출전에서 성남 락스에게 2대0 완승을 거두며 결승전 직행과 강력한 우승에 다가간 리브 샌드박스. 결승전에서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승자 연전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 끝에 1대2로 패하며 우승에 실패했다.
정규 리그인 2023 KDL에서도 리브 샌드박스는 준우승에 그쳤다. 프리시즌2 로스터를 유지하며 팀 합을 강화한 리그 새드박스는 8강 풀리그 중반까지 2승 2패 5할 승률을 기록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나, 남은 세 경기에 모두 승리하며 5승 2패, 2위의 성적으로 8강을 끝마쳤다.
결승진출전에서 광동에게 패하며 플레이오프를 치러야 했던 리브 샌드박스는 우승 후보로 꼽히는 미래엔세종에게 2대0 완승을 거두며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결승전에서 만난 상대는 광동 프릭스로, 1페이즈에서 2대0, 2페이즈에서 1대2로 패하며 승자연전에 돌입했다.
승자연전에서 1대4로 패하며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데 실패한 리브 샌드박스는 2023년 진행된 3번의 리그에서 모두 준우승을 차지하고 말았다.
카트라이더 리그 말미인 2022 시즌2와 수퍼컵에서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전성기를 달리던 리브 샌드박스. 피어엑스로 팀명이 바뀐 만큼 심기일전(心機一轉)해 2024년에는 준우승의 서러움을 털어낼 수 있을지 많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