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내남편과 결혼해줘' U&K푸드, 실제 기업은 어디

황정원 기자 2024. 1. 11. 14: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제의 tvN 드라마 '내남편과 결혼해줘'가 방영 4회만에 시청률 7.6%(닐슨코리아)를 넘기며 순항 중인 가운데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직장 U&K푸드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극중 강지원(박민영 분), 유지혁(나인우 분), 박민환(이이경 분) 등 대부분의 주요 인물이 근무하는 U&K푸드는 식품 관련 대기업으로 묘사된다.

드라마 속 기업을 놓고 모티브가 된 실제 기업을 추측하는 것은 네티즌들의 드라마 즐기기 방법 중 하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N 드라마 '내남편과 결혼해줘'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사랑 받고 있다. 사진은 CJ ENM에서 촬영된 구내식당 장면. /사진=tvN
화제의 tvN 드라마 '내남편과 결혼해줘'가 방영 4회만에 시청률 7.6%(닐슨코리아)를 넘기며 순항 중인 가운데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직장 U&K푸드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극중 강지원(박민영 분), 유지혁(나인우 분), 박민환(이이경 분) 등 대부분의 주요 인물이 근무하는 U&K푸드는 식품 관련 대기업으로 묘사된다. 이에 U&K푸드의 모델이 된 기업이 어디인지에 대해 궁금해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재벌 3세임을 숨기고 평사원으로 입사한 등장인물 유희연(최규리 분)의 대사에 힌트가 있다. 극중 할아버지의 직업을 묻는 질문에 "콩나물이랑 두부를 판다"고 대답한 것.

네티즌들은 "혹시 할아버지가 풀무원 회장인가?" "콩나물과 두부라니 누가 봐도 풀무원"이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재벌로 묘사되는 대기업이라는 점에서 CJ제일제당을 떠올리는 이들도 있다. 실제로 드라마 속 구내식당 장면은 CJ ENM에서 촬영됐다.

그 외 촬영지는 디지털미디어시티 YTN(옥상정원 장면), 을지로입구역 일대(회사 앞 장면), 아셈타워(옥상 장면) 등 여러 곳이다.

드라마 속 기업을 놓고 모티브가 된 실제 기업을 추측하는 것은 네티즌들의 드라마 즐기기 방법 중 하나다.

최고 시청률 26.9%를 기록하며 2022년 최고의 드라마로 인기를 끌었던 '재벌집 막내아들'은 삼성그룹과 유사한 부분이 많아 시청자들에게 더욱 몰입감을 주었다. 시청률 대박에 드라마 제작사 래몽래인, 컴퓨터 그래픽과 특수효과 전문업체 위지윅스튜디오 등 관련주가 줄줄이 동반 상승하며 경제 효과를 불러오기도 했다.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는 등장인물들이 파란색 유니폼을 입고 등장해 누구나 GS25 편의점이 배경임을 알아챌 수 있었다. 2020년 드라마가 베트남에 방영되자 인증샷을 찍으려는 팬들이 편의점으로 몰려들면서 GS25의 해외 진출도 급물살을 탔다. 올해 GS25는 해외 점포수가 이달 7일 기준 518개로 늘어났다고 밝혔는데 그중 베트남 지점이 52%를 차지하고 있다.

'내남편과 결혼해줘' 역시 1인 가구 밀키트 출시, 신제품 판촉 행사 등 브랜드나 기업이 드러나는 장면들이 기다리고 있다. 드라마가 시청률 고공행진을 하면서 앞으로 어떤 경제적 효과를 불러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황정원 기자 jwhwa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