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공찬, 소식좌+가슴근육 비결 “세끼 닭가슴살, 먹는 것 안 좋아해”(가요광장)(종합)

서유나 2024. 1. 11. 13: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 캡처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 캡처

[뉴스엔 서유나 기자]

B1A4 공찬이 소식좌면서 슬림 근육을 키운 비결을 공개했다.

1월 11일 방송된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이하 '가요광장')에는 새 미니앨범 'CONNECT'(커넥트)를 발매한 B1A4(비원에이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이은지는 공찬에게 뮤직비디오를 찍으며 '신우 형, 산들 형 이건 미쳤다'라고 생각한 부분이 있는지 물었다.

이에 공찬은 "신우 형이 검도 콘셉트로 의상을 입었다. 검도 모자를 딱 벗으면서 촤악 하는데 너무 멋있더라. 그 장면에 이어서 신우 형이 총을 쏘고, 그 다음 장면이 산들 형이 지하철에 있는 콘셉트다. (산들)형이 있는 창문으로 (신우 형이) 총을 쏘는데 (산들)형의 모습이 아름답더라"고 밝혔다.

산들은 이때 신우를 향해 "저한테 맞추려고 한 건데 빗나간 거냐"고 의심을 드러냈고 신우는 "아니다. 일부러다. 진짜 쏘면 같이 활동할 수 없으니까"라고 농담했다. 신우는 "얼굴 쪽이더라"라는 산들의 장난스러운 반박에 "정신차리고 활동해라(라는 뜻이었다)"고 답했다. 이런 두 사람을 이은지는 "극강의 라이벌. 서로가 서로의 개그 소재"라며 송대관과 태진아에 비유해 웃음을 안겼다.

이은지는 B1A4 멤버들에게 "한살 한살 먹을수록 내 취향도 바뀌고 옛날에는 안 그랬는데 지나고보면 이러네 할 때가 있다. 신나는 음악을 듣던 사람인데 이제 발라드도 듣고 하는 것처럼. 멤버들끼리도 '좋은 방향으로 변했네'라고 하는 부분이 있을 것 같다"며 이에 대해 질문했다.

깊은 한숨으로 고민을 드러낸 산들은 "공찬 씨가 얼굴 선이나 많이 굵어졌다. 막내인데 많이 남자다워졌다. 그런 지 꽤 됐다"면서 "굵어진 만큼 남성스러움 느낌을 폴폴 풍기는 만큼 강단있는, 형들에게 의견도 강단있게 잘 얘기하게 되고. 그게 긍정적이고 좋은 변화라고 생각이 든다"고 칭찬했다.

이어 의견 내지 말라고 돌려말하는 것 아니냐는 이은지의 의심엔 "그건 다른 얘기다. 내가 의견 낼 때 뭐라고만 하지 말아달라. 둘 다 뭐라고 하니까. 원래 한 명만 뭐라고 했는데 이젠 둘 다 뭐라고 하니까 피곤하더라. 나도 안 될 걸 알면서 하는 거니까"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그래도 신우와 산들은 한 목소리로 공찬이 "형들 티격태격할 때 중재하고 자기 의견도 낸다"며 기특해했다.

공찬은 이런 신우와 산들이 얼마나 든든한 형인지 전했다. 이중 산들의 일화가 웃음을 자아냈다. "분명 녹음을 제가 하는데 제가 힘들어 해야 하는데 (산들 형이) 오히려 저보다 노래를 많이 해서 녹음 끝나고 나가면 형이 지쳐있다"고. 공찬의 "그만큼 이끌어 내려고 노력을 많이 해준다"는 칭찬 속, 산들은 본인이 되레 목이 쉬냐는 질문에 "저는 그래서 항상 멤버들 오기 전에 먼저 녹음식에 가서 제 것을 다 끝내놓는다"고 털어놓았다.

한편 이날 신우는 "복무하는 동안 산들이가 잘 먹고 해서 살이 좀 쪄있었다. 그걸 쫙 빼고나와 고생을 많이 했다"고 뮤비 촬영과 이번 활동을 위한 산들의 노력을 전하기도 했는데.

신우는 활동기간 영혼을 바꿀 수 있다면 바꾸고 싶은 멤버로 산들을 지목했다. 그러곤 "저 친구는 먹어도 되는 타입이다. 살이 붙어도 귀여운 타입. 활동하면 사실 맘껏 못 먹잖나. 산들이 같은 경우도 조절하지만 먹어도 귀여운 스타일"이가 때문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이에 산들이 "저랑 고추기름 샌드위치 드시겠냐"고 의아한 한마디를 하자, 신우는 "얼마 전 웃긴 게 산들이가 '다이어트 해야하는데 마라샹궈 먹었어'라고 하더라. '왜 먹었어'라고 하니까 '그거 고추기름 샌드위치 아냐?'라고 하더라"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반면 공찬은 소식의 왕, 슬림 근육남으로 꼽혔다. 공찬은 꿀팁을 묻자 "음식 먹는 걸 별로 안 좋아해야 한다. 그리고 먹고 치우는 것도 귀찮아서 음식 안 시켜먹을 줄 알아야 하고. 그리고 한가지 음식 먹더라도 질리지 않아야 한다. 그 정도만 있어도 된다"고 말했다.

신우와 산들은 "공찬이에 대해 설명 드리자면 닭가슴살, 고구마, 달걀 이렇게만 돈다. 삼시세끼 매일을. 너무 신기해서 물어봤다"면서 "'왜 그것만 먹냐, 맛있냐'고 하니까 맛있다더라. 계속 종류를 바꿔가며 먹더라. 편하다더라. 가슴 근육이 엄청나다"고 증언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그룹 B1A4는 1월 8일 미니 8집 'CONNECT'(커넥트)로 지난 2021년 11월 공개된 디지털 싱글 '거대한 말' 이후 약 2년 2개월 만에 컴백했다. 타이틀곡 'REWIND(리와인드)를 비롯해 '시간을 지나 마주한 너', 'PAUSE(포우즈),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 '이별은 없는 거야'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