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 이지훈 명곡 ‘왜 하늘은’ 리메이크...27년 만에 재탄생 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우가 이지훈의 명곡을 재해석했다.
이우의 소속사 케이에이치컴퍼니는 오는 22일 오후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리메이크 음원 '왜 하늘은'를 발매한다 전했다.
'왜 하늘은'는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이우의 보컬과 만나 27년 만에 재탄생됐다.
한편 소니뮤직과 케이에이치컴퍼니의 협업으로 함께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박제업의 '한 남자'를 시작으로 이우의 '왜 하늘은'까지 앞으로 어떠한 명곡의 재해석이 탄생할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이우가 이지훈의 명곡을 재해석했다.
이우의 소속사 케이에이치컴퍼니는 오는 22일 오후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리메이크 음원 ‘왜 하늘은’를 발매한다 전했다.
‘왜 하늘은’는 90년대 발라드 왕자라 불리던 가수 이지훈이 1996년 발매한 앨범 ‘Rhythm Paradise’의 타이틀곡이다. ‘왜 하늘은’는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이우의 보컬과 만나 27년 만에 재탄생됐다.
특히 2024년 버전 ‘왜 하늘은’는 새로운 편곡을 통해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애절함을 배가시켰다.
이우는 특유의 밀도 높은 보이스로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앞서 이우는 강타의 ‘상록수’ 브리즈의 ‘틈’을 리메이크 하여 8N년생, 9N년생들의 향수를 자극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편 소니뮤직과 케이에이치컴퍼니의 협업으로 함께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박제업의 ‘한 남자’를 시작으로 이우의 ‘왜 하늘은’까지 앞으로 어떠한 명곡의 재해석이 탄생할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동방신기 아시아 투어 개최, 13일부터 전 세계 팬 만난다 “카시오페아 모여라” - 열린세상 열린
- 비♥김태희 부부 스토킹 혐의 40대 여성, 1심서 징역 6개월 실형 선고 [M+이슈] - 열린세상 열린방
- 규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14개 지역 1위...역시 ‘믿듣규’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6월 출산 예정, 태명은 복가지”...아유미, 직접 알린 임신 소식(전문)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스티븐 연, 美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수상...한국계 최초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이재명, 법원 도착...1심 선고 앞두고 '묵묵부답'
- 수능날 서울 고교서 종료벨 2분 일찍 울려…″담당자 실수″
- ″미성년자 성폭행범 전부 사형″…선고 후 즉결처형한 중국
- ″반말해서″…고교생 3명, 아파트 분리수거장서 초등생 폭행
- ″필리핀서 마약했어요″…김나정, 결국 불구속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