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시티, 세계 최초 베트남 5G 규격 인가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험인증·교정사업 기업인 에이치시티가 베트남 정보통신부(MIC)와 국립전파연구원(RRA)으로부터 5G 규격인 QCVN 127, 128, 129에 대한 인가 권한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베트남 5G 규격은 QCVN 127, 128, 129로 나뉜다.
특히 QCVN 128은 5G 기지국 규격으로 에이치시티는 현재 해당 규격을 시험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제조사들의 베트남 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
시험인증·교정사업 기업인 에이치시티가 베트남 정보통신부(MIC)와 국립전파연구원(RRA)으로부터 5G 규격인 QCVN 127, 128, 129에 대한 인가 권한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베트남 5G 규격은 QCVN 127, 128, 129로 나뉜다. 특히 QCVN 128은 5G 기지국 규격으로 에이치시티는 현재 해당 규격을 시험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로 꼽힌다.
QCVN 127은 5G 단말기의 SA(Stand-Alone mode), 129는 NSA(Non-Stand Alone mode) 규격으로 스마트 폰을 포함한 무선제품에 대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에이치시티는 2016년 코스닥에 상장한 국제시험인증·교정전문기관으로, 5세대 이동통신(5G)을 기반으로 하는 무선통신, 전자파 적합성, 안전성 시험 등에서 기술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실리콘 밸리와 워싱턴 DC,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 200여 개국과 소통하며 글로벌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치시티 허봉재 대표는 "베트남이 올해부터 5G 기술을 시장에 도입함에 따라 국내외 제조사들의 베트남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규격에 대한 인가 권한을 지속적으로 획득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정주 기자 sagamor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인 얼굴에 소변 보고 성폭행한 '20대 바리캉남'…검찰, 10년 구형
- 탕웨이 '이혼설' 일축 "절대 불가능…딸보다 김태용 우선"
- [탐정 손수호] 한강 시신, 자살? 타살? 미스터리인 이유 셋
- 아동학대 의심되자 '자녀 가방'에 녹음기 넣어 녹음…증거 능력은?
- [투표]4호선 의자 없는 칸 시범 운행…"노예수송 열차냐" vs "일단 지켜봐야"[이슈시개]
- 아동학대 의심해 '자녀 가방'에 녹음기 넣어 녹음…대법 "증거 능력 없다"
- 기준금리 8연속 3.5% 동결…이르면 올 7월 인하 '전망'
- 與 공관위 구성 완료…'친윤 핵심' 이철규 포함, 非정치인 6명
- HD현대 정기선, 인류 미래 건설 방식 'Xite' 혁신 공개
- 한동훈 "금고형 이상 확정시 세비반납, 민주당 답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