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10개 손보사 자동차보험 1분만에 견적 비교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페이는 업계 최다 10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 견적을 1분만에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이용자들은 오는 19일부터 해당 서비스를 통해 10개 손보사의 자동차보험 견적을 비교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서비스 연동…이용편의성 높여
네이버페이는 업계 최다 10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 견적을 1분만에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페이에는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보험 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참여하는 모든 손보사와 제휴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금융 소비자들이 많은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서비스의 효용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이용자들은 오는 19일부터 해당 서비스를 통해 10개 손보사의 자동차보험 견적을 비교할 수 있다. 기존에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비교하기 위해 개인정보 입력과 본인인증 등의 과정을 각 보험사마다 반복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과정도 간편하게 구현할 계획이다. 본인 차량번호 입력 시 '자동차 세부 정보 불러오기'를 할 수 있다.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자산', 자동차보험 갱신 및 정비 시기 알림 등 차량 통합 관리가 가능한 '네이버 마이카(MY CAR)' 서비스 등 기존의 서비스와 연계해 더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은 차량 보유자라면 모두가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인 만큼 금융소비자들이 최대한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동차보험 활용 팁' 등 다양한 콘텐츠까지 준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키피디아는 쓰레기통"...러시아, 대체 플랫폼 `루비키` 내놓는다
- 여친 머리 밀고 얼굴에 소변·성폭행…‘20대 바리캉男’ 징역 10년 구형
- 이준석 "한동훈, 尹에 할 말 안하면 제2의 황교안 될 것"
- 강남서 `대낮 성매매`한 40대 현직판사…벌금 300만원
- 카다시안 엉덩이가 부른 `위험한 수술` 열풍…세 아이의 英여성, 시술 후 사망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