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청북도·충북신용보증재단·NH농협은행 충북본부는 지난 10일 도청에서 김영환 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금리로 어려운 도내 소기업·소상공인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한 충청북도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일 도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충북신용보증재단은 NH농협은행 특별출연금 10억원을 재원으로 출연금의 15배수인 150억원 규모로 도내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신용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도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충북신용보증재단은 NH농협은행 특별출연금 10억원을 재원으로 출연금의 15배수인 150억원 규모로 도내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신용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충북도는 올해 도내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를 위해 소상 공인육성자금을 전년 계획 대비 300억원이 늘어난 1,600억원으로 확대 지원한다.
자금한도는 5,000만원 이내, 대출이자 2%를 3년간 지원한다. 특히 착한가격업소는 1억원까지 대폭 확대 지원한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지속되는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NH농협은행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통해 적극적 보증지원으로 소기업¤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출연 협약보증은 10일부터 한도 소진 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충북신용보증재단 본점 및 도내 각 지점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충북)|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세리, ‘퍼 힐스 세리 박 챔피언십’ 호스트로 LPGA 복귀
- 달수빈, 美에서 아찔한 끈 비키니 입고…시선집중 [DA★]
- 추신수, 은퇴 심경 “야구는 인생의 전부” 먹먹한 눈물 (살림남) [TV종합]
- 박형식 잘 나갔는데 경찰조사 신세…한순간에 나락 왜? (닥터슬럼프)
- 이영애 독 테러→남편 피습, 충격 연속→범인 왜 이럴까 (마에스트라)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