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AI 스마트폰...삼성전자, 서울 등 8개 도시에 '갤럭시 스페이스'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최신형 모바일 '갤럭시 S24 시리즈'를 소개하는 공개 프레젠테이션(갤럭시 언팩) 직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갤럭시 S24에는 인공지능(AI) 기능이 담기는데 고객들은 체험 공간에서 이 기능들을 미리 써볼 수 있다.
체험 공간의 정식 명칭은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최신형 모바일 '갤럭시 S24 시리즈'를 소개하는 공개 프레젠테이션(갤럭시 언팩) 직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갤럭시 S24에는 인공지능(AI) 기능이 담기는데 고객들은 체험 공간에서 이 기능들을 미리 써볼 수 있다.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10309300004281)
체험 공간의 정식 명칭은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새 모델을 발표할 때마다 운영했다. 이번에는 18일(한국시간 기준)부터 미국 뉴욕,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태국 방콕,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 전 세계 8개 도시에서 문을 연다. 국내는 서울 신세계 센트럴시티,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팝업 공간을 마련한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AI를 활용해 '실시간 통역 통화'가 가능하다. 특정 언어로 말하면 다른 언어로 통역해 음성 또는 문자로 전달해 주는 기능이다. 업계에서는 이 밖에 AI를 활용한 문서 번역, 사진·영상 편집 기능도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 기능 중 일부는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AI 연산이 가능한 '온디바이스 AI'를 활용할 가능성이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아직 운영 기간을 확정하진 않았지만 예전에 4주 동안 열었고 이번에도 그렇게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윤주 기자 misslee@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극우 성향 공인중개사가 어떻게 확신범이 됐나… 여전한 의문들
- "자식처럼 키워" 친형 최후진술에…박수홍 측 "그런 분이 수십억 횡령"
- 양세형 "100억대 건물주, 좋은 게 없어...주식이나 할 걸" ('옥문아')
- "엄마가 아기 언제 버리나"…경성크리처로 본 731부대
- 91세 창업자 눈물의 호소 통할까... 태영건설 운명의 날
- 한강서 숨진 채 발견된 여성… 사망 당일 흉기 직접 샀다
- 명동입구보다 더한 '버스지옥'... 수백명이 이리 뛰고 저리 뛰는 그 곳
- 민주당 의원 129명, 이낙연 향해 "명분 없는 탈당 철회를"
- "결혼은 죽음"...이혜정, 45년 만 이혼에 오열 ('이혼할 결심')
- [단독] 닉네임 바꾸고 글 삭제하고…'댓글 논란'에 자취 감추는 '中 댓글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