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교육 마친 중흥그룹 “중대재해 제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흥그룹이 4일부터 5일까지 이틀에 걸쳐 전남 나주시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중흥건설, 중흥토건 소속 안전부 팀장 등 관련 책임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부 팀장교육은 기존 구축한 안전보건시스템을 올해 더욱 강화해 자율 안전관리체계를 확고히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중흥그룹은 안전의식 수준 향상을 위해 외부강사를 초빙해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과 안전기원제를 실시하는 등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제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흥그룹은 안전의식 수준 향상을 위해 외부강사를 초빙해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과 안전기원제를 실시하는 등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제고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전국 40개 현장에서 근무하는 안전 관련 팀장들과 본사 안전부 임직원, 63개사의 관계 협력업체 대표들도 참석했다. 이들은 1박 2일 동안 올해 개정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을 숙지하고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교육, 동종업계 이슈에 관한 안전교육을 받았다.
중흥그룹과 협력업체는 ‘중대재해 제로(ZERO)’를 최우선 목표로 모든 현장에 교육 내용을 적용하고,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중흥건설 백승권 대표이사는 “중대재해예방은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및 관리감독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현장 근로자들이 중대재해처벌법의 개념을 이해하고, 안전보건 관리체계가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자들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중흥토건 이경호 대표이사는 “교육에 함께해준 협력업체 대표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본사와 협력업체의 안전보건 의식 함양 속에 더욱 안전한 현장 문화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김도헌 스포츠동아 기자 dohone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썸 타는 건가” 김동완♥서윤아 핑크빛, 로맨틱, 데이트 (신랑수업)
- 추신수, 은퇴 심경 “야구는 인생의 전부” 먹먹한 눈물 (살림남) [TV종합]
- 장예원, 3년 만에 SBS 컴백 “퇴사 생각 없었지만…” (펀펀투데이)
- ‘100억 자산가’ 황현희 돈 자랑…전현무 비교에 “세금 비슷할 것” (강심장VS)
- 이지아 이번 남편도 악질…그래서 처단 나선다 (끝내주는 해결사)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